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지식] 3월27일, 수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아이콘 달섭지롱
댓글: 1 개
조회: 1807
2024-03-27 10:18:06


❒ 3월27일, 수요일 ❒.

💢 간추린 아침뉴스

뉴스는 뉴스일뿐
신문,뉴스,팩트를 가장한
편향과 선동은 반대 합니다.
대화와 상식을 풍성하게 하는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은 오늘 인천과 수원을 찾아 후보들과 함께 지지를 호소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선대위원장은 충북 충주와 청주 일대 전통시장 등을 돌며 시민들을 만납니다.

● 출근길 인사 이후 대장동 재판에 출석한 이재명 상임선대위원장은 법정에서 자신이 없어도 문제없지 않으냐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이에 재판부는 총선 전날에도 재판에 출석하라며, 안 하면 구인장을 발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어제 취임 후 처음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도 30분간의 대화에서 단합을 강조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울산 등 영남권 유세에도 나서면서, 보수층 결집행보를 이어갔습니다.

● 제22대 국회의원 선출을 위한 해외 거주 유권자들의 투표가 시작됩니다. 재외 투표는 다음 달 1일까지 실시됩니다. 전 세계 115개국 220개 투표소에서 투표가 진행되며, 14만8천명의 재외유권자들이 소중한 한표를 행사할 예정입니다.

●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가, 이번 총선에서 스무 석까지 바라는 건 욕심이라면서도 다른 세력과 힘을 합쳐 교섭단체를 만들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국혁신당이 비례대표 선거에서 강력한 경쟁 상대로 떠오르자 거대 양당 위성정당들도 견제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 녹색정의당은 윤석열 대통령을 공직선거법과 선거 중립의무 위반 혐의로 경찰에 형사 고발한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이 전날 경기 용인에서 개최한 민생토론회와 관련해 여당의 선거운동을 돕고 있다며 고발을 예고했습니다.

● 정부가 미복귀 전공의에 대한 면허정지 처분 유예로 대화의 실마리를 마련했지만, 정작 전공의들은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다시 한번 의료계를 향해 대화에 나서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다만 2천 명 증원 방침에 변함없다는 점을 재확인했습니다.

● 대한의사협회 차기 회장 선거에서 결선 투표 끝에 강경파로 꼽히는 임현택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새 수장을 선출한 만큼, 앞으로 의료계 대정부 투쟁도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당선 이후 총파업 가능성도 언급하며 긴장이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 정부가 내년도 예산안을 짜기 위한 '2025년도 예산안 편성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정부 각 부처에 예산 편성을 위한 대원칙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으로 내년엔 연구·개발과 저출산 대응, 필수·지역의료 확충 등에 예산을 집중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일본 측과 어떤 접촉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과의 정상회담 가능성을 언급한 지 하루 만인데요. 예상대로 일본인 납치와 핵 개발이 걸림돌이 됐습니다.

● 미국 볼티모어에서 대형 컨테이너 선박과 항만을 가로지르는 다리가 충돌해 교량이 무너져 내리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인부 8명이 물에 빠져 2명을 구조하고 6명은 찾고 있는데, 다행히 대형 참사는 모면할 수 있었습니다.

● 일본에서 '붉은 누룩' 성분이 함유된 건강 보조식품을 복용한 소비자 1명이 사망하고 70여 명이 입원하면서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문제의 건강보조식품은 일본 고바야시 제약의 '홍국 콜레스테 헬프'로, 홍국, 즉 붉은 누룩 성분이 함유됐습니다.

● 과외앱을 통해 처음 만난 또래 여성을 무참히 살해한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정유정에 대한 2심 판결이 선고됩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무기징역을 선고했습니다. 검찰은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고, 원심과 마찬가지로 정유정에게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 올해 1월 발령받은 신입 공무원이 임용 두 달 만에 자신의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충북 괴산군청 공무원의 사망을 둘러싸고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군은 자체 감사에 나섰습니다.

● 중국 당국에 구금됐다 열 달만에 귀국한 전 축구 국가대표 손준호 선수가 현재 가족과 함께 안정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준호 선수 측은 승부조작 혐의를 벗었다고 밝혔습니다.

● 운영도 하지 않는 유령회사를 상장 예정이라고 속여 투자자들에게 175억 원을 가로챈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조작된 정보를 제공하고 기사 형식의 허위 광고까지 보도록 해 피해자들을 감쪽같이 속였습니다.

● 서울 시내버스 노조가 진행한 총파업 찬반 투표가 가결됐습니다. 쟁점은 임금 인상입니다. 지난해 12월부터 9차례 협상을 벌였지만, 아직 합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오늘 최종 합의가 불발되면 내일(28일) 첫차부터 파업에 들어가는데, 극심한 시민 불편이 예상됩니다.

● 쿠팡이츠는 묶음 배달에 한해 회원의 경우 배달비를 받지 않겠다는 파격적인 혜택을 내세웠습니다. 배민이 1위, 2, 3위를 두고 요기요와 쿠팡이츠가 접전을 벌이는 가운데, 쿠팡이 '배달비 0원' 카드로 반전을 모색하는 걸로 풀이됩니다. 배달비가 자영업자들에게 전가될 걸로 염려하고 있습니다.

● 어제 통계청이 발표한 ‘2023 한국의 사회지표’에 따르면 2022년 전체 가구 수는 전년보다 36만 가구 증가했는데요. 3인 가구와 4인 가구 이상은 줄어든 반면, 1인 가구가 전체의 34.5%에 달했습니다. 노인 가구 역시 급속한 고령화로 인해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 축구 대표팀이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에서 태국을 3-0으로 완파했습니다. 이른바 탁구 사건으로 물의를 빚었던 이강인이 손흥민의 골을 도왔습니다. 대표팀은 조 1위로 사실상 3차 예선행을 확정지었습니다.

● 천만 영화 '부산행'을 만든 연상호 감독의 차기작 '기생수-더 그레이'의 제작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넷플릭스의 상반기 기대작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분이 기다려온 작품 중 하난데요. 인간의 뇌를 장악해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는 생물체- 기생수, 이들과 인간의 불편하고 복잡한 공존을 그린 작품입니다.
































초 인벤인

Lv92 달섭지롱

이게 지구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프코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