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자동차 헤드라이트 정비 후기 2

아이콘 1등늑대
댓글: 13 개
조회: 3993
2024-04-04 11:35:34


안녕하세요 일전에 자동차 헤드라이트 정비 받고 양쪽 색이 달라 곤란을 겪은 사람입니다.

저와 같은 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헤드라이트 벌브를 교체하기 위해 자동차 업체 방문하였고 하나만 문제되었지만 업체에 둘다 교체를 해야되는지 하나만 해도 되는지 여쭈니 하나만 교체해도 된다고 하여 한쪽만 교체 되었습니다.

출고하고 교체한쪽은 약간 누런색 교체 안한쪽은 하얀색으로 보여져서 다시 찾아가 증상을 말하고 다른 벌브로(처음껀 오스람 / 두번째 교체는 필립스) 교체했는데도 같은 증상이었습니다.

정비 업체사장님은 헤드라이트 반사판이 변색된거같다고 해서 그냥 출고 받았습니다.

그런데 며칠 지나고 차량 락 해제하면 라이트 켜지잔아여? 근데 초기에 켜질때는 둘다 같은 흰색인데 빛이 밝아지면서 누런빛이 나더라고요?

반사판이 변색이 된거라면 켜지자 마자 노란색이어야 되지 않느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민끝에 헤드라이트 복원 전문센터에 문의를 한 결과 예상 밖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헤드라이트 벌브는 종류가 많으나 정품기준 으로는 약간 노란빛 이 상태가 좋은 건강한 벌브라고 하더군요

이런 문의를 많이 받는데 이런 문제들 때문에 헤드라이트 벌브를 교체할 때 꼭 양쪽 다 같이 교체하는 걸 추천한다.

라고 합니다. 

이유는 두 가지 인데 하나는 빛의 강도가 다르고 또 하나는 저처럼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보기 싫다는 겁니다.

혹여나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일이 생기시면 꼭 함께 교체하세요 

감사합니다.

Lv73 1등늑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