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이재명 "이화영 '술판' 진술, CCTV·교도관 확인하면 간단

아이콘 모찬
댓글: 11 개
조회: 4247
추천: 10
2024-04-16 18:17:39
대장동 재판 출석하며 "100% 사실로 보여·검찰 승인없이 불가능"
법정서 "'업자들과 유착' 전혀 사실아냐…외려 추가비 부담시켜"
민주당 이재명 대표 서울중앙지법 출석(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4.4.16 ondol@yn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권희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최근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술판' 발언과 관련해 "검찰은 '황당무계하다'는 말을 할 게 아니고 CC(폐쇄회로)TV, 출정 기록, 담당 교도관 진술을 확인하면 간단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1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김동현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대장동·성남FC·백현동 관련 배임·뇌물 등 혐의 재판에 출석하면서 "검찰의 태도로 봐서 이 부지사의 진술은 100% 사실로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쌍방울 그룹의 김성태 전 회장과 방용철 부회장, 이 전 부지사를 거명하며 "3명이 검사실 앞 '창고'라 쓰인 방에 들어가 술판을 벌이고 허위 진술을 모의했다는 것은 당사자가 한 얘기"라며 "검찰은 사실이 아니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그날 같은 시간에 3명의 피의자를 어느 검사실에서 소환했는지 확인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이화영 '술판' 진술, CCTV·교도관 확인하면 간단"(종합) (naver.com)

Lv81 모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