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내댓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알리·테무의 韓시장 공습, 우리 기업 살아남으려면

널사랑한녀석
댓글: 15 개
조회: 1982
2024-04-28 14:29:52

알리·테무의 韓시장 공습…우리 기업 살아남으려면


[스페셜리스트뷰]
물류센터 설립 등 2차 폭격 시작… 통신판매업 폐업 급증
유통업 넘어 제조업도 위험… 정부 차원 대응 방안 절실

지난해 3월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알리익스프레스 팝업스토어'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가 기조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 연합뉴스][정은애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위원] 최근 몇 년간, 중국의 이커머스 플랫폼이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알리)는 일찍이 한국 시장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2018년 국내에 진출했고 상상을 초월하는 초저가, 유명 배우를 모델로 한 전방위적 광고와 무료 배송 및 반품 등으로 현재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PDD홀딩스가 운영하는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핀둬둬의 해외 쇼핑앱 테무(Temu·테무)는 알리의 한국 시장 성공적 진입을 목격한 후 지난해 7월 한국에 공식 진출했다. 테무는 현재 할인과 쿠폰 제공, 무료 배송과 같은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생략)

(생략)

(생략)

출처, 원문 기사 :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404160023

Lv83 널사랑한녀석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