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비트코인 잃어버린 사람 근황

아이콘 나혼자오징어
댓글: 9 개
조회: 4988
2024-05-24 11:42:24

웬데콘과 야베르크는 하웰스의 잃어버린 비트코인을 찾기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8명의 국제 전문가 그룹을 구성,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뉴포트 매립지 내 11만t 규모의 쓰레기를 체계적으로 처리하겠다는 계획을 수립 중이다. 로봇개들이 낮밤을 가리지 않고 해당 지역을 순찰하며 하드디스크의 행방을 찾는 것도 구체적인 계획안 중 하나라고 크립토뉴스플래시는 전했다.

매립지에 있는 쓰레기들을 모두 제거한 뒤 유독 성분들을 깨끗이 청소하는 것은 물론, 폐기물 들의 일부는 재활용할 방침이다. 여기에 태양열 전지판과 풍력 터빈 등도 세워 매립지에서 신재생 에너지도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쓰레기 매립지가 위치한 뉴포트 지역 주민 12만8000명에게는 모두 50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보상금으로 제공하겠다는 것도 프로젝트팀의 구상이다 웬데콘은 “모든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것이며, 우리는 쓰레기 매립지를 현재보다 더 나은 상태로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웰스의 잃어버린 비트코인 8000개를 찾는 작업에는 1000만달러 이상의 비용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기간 역시 3년이 소요될 것이란 게 프로젝트팀의 설명이다. 웬데콘은 “벤처캐피털(VC) 투자자들이 자금 조달을 위해 준비 중이며, (시의회의 승인만 난다면) 당장 내일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다”면서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하드디스크 손상 확률이 10~20% 수준이라고는 하지만 크게 우려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매립지는 하웰스의 접근을 막기 위해 24시간 경비 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뭔가 점점 파리들만 꼬이는 느낌인데

인벤러

Lv86 나혼자오징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