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연예] (뮤뱅) 뉴진스 무대 영상

아이콘 라라크로포드
댓글: 13 개
조회: 2089
추천: 4
2024-05-24 21:37:59


★ 회사의 사정과는 별개로 뉴진스 이번 앨범 감상을 해 볼려고 합니다. 

1. 패션이 왜 저러냐? HOT 인줄? 이라는 댓글을 봤는데 당연합니다. 타이틀곡 음악이 마이애미 베이스라고 쉽게 말해서 클럽용 힙합음악입니다. 쿵따 쿵쿵따를 빠르게 재생하고 TR-808 같은 기계에서 나오는 베이스가 기가막힌 음악입니다. 
패션은 음악에 맞췄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 음악장르와 패션에 대한 감상 

2. 음악장르에 대한 더 깊은 생각 : 마이애미 베이스라는 장르를 더 많이 들을 수 있는 장소는 브레이크 댄스 배틀 경연때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특정장르라는 소리죠. 물론 브레이크 댄스 배틀때에는 마이애미 베이스만 틀지는 않습니다만 전체 퍼센테이지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죠. 순전히 즐기는 용도로 사용되었던 것은 30년정도 되었습니다. 
사실 A&R 같은 부서에 일을 해도 이런 장르의 음악을 사용한 곡을 찾아내는 건 쉽지 않습니다. 
송캠프에서 트랙메이커가 섣불리 이런 편곡을 한다면 탑라이너랑 캠프 내내 싸울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250은 천재가 아닌가 생각이 들면서도 음악을 얼마나 많이 듣고 연구, 분석하는가 생각하게 한 곡이었습니다. 

3. 안무 : 블랙큐라는 남자 댄서가 맡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자친구때(손성득)도 그랬지만 의외로 여자팀 안무를 남자가 맡았을 때 어떤 시너지 효과가 나오는 거 같습니다. 댄스 장르는 크럼프를 혼합한 힙합인거 같습니다. 크럼프 동작이 많이 나와서 윙? 스러웠는데 전체적으로 음악과 잘 어울리고 멤버들이 예쁘게 잘 추어서 좋은 동작이 나온 듯 합니다. (크럼프는 힘조절이 관건. 남자들 추는거 동영상으로 검색 해 보세요. 박력 터집니다.) 

4. 혜인이 부상으로 4명인데 빠른 쾌유 바랍니다. 

5. 동영상에 안나오는 뮤직비디오에 관한 감상 
별건 없고 차가 고장(또는 사고) 가 나서 카센터까지 가는 과정을 그린 서사가 전체 줄거리입니다. 
커트당 나오는 이미지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요즘 트랜드인 이미지의 미학 같은 거라고 보심 됨. 
대신 이 그룹의 뮤직비디오 특유의 그 미친 색감은 그대로 나옵니다. 
전환기법도 사용했는데 뭐 제법 볼만합니다. 

6. 개인적인 감상 : 저는 버블검이 더 제 취향에 맞는데 이 곡도 좋습니다.

7. 여담 : 얼마전 밟힐뻔한(농담)? 에스파 의 슈퍼노바도 노래 좋더라고요. 철분 가득해서 간만에 스엠 칭찬 했었습니다.

인벤러

Lv84 라라크로포드

툼레이더 짱좋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