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민주, 김병주 '정신 나갔다' 파문에 "사과는 국민의힘이 해야"

널사랑한녀석
댓글: 8 개
조회: 1398
추천: 7
2024-07-03 11:09:25
박찬대 "'한미동맹'은 존재해도 '한미일 동맹'이나 '한일동맹'은 없어"
정청래 "다들 제정신인가, 이러니 토착왜구 소리 들어"
與, 지난달 논평에서 '한미일 안보협력'을 '한미일 동맹'으로 표현
이원석 검찰총장 향해선 "존재감 없는 총장이 탄핵 때만 목소리 내"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3일 민주당 김병주 의원의 "정신 나갔다" 발언으로 전날 국회 대정부질문이 파행된 것에 대해 "사과는 억지를 부리며 파행시킨 국민의힘이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박찬대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이 지난달 2일 내놓은 공식 논평에서 '한미일동맹'을 공식 용어로 썼다"며 "'한미동맹'은 존재해도 '한미일동맹'이나 '한일동맹'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박 직무대행은 "호시탐탐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과 동맹을 맺을 일이 있나, 이 참에 독도를 일본에 넘겨주자는 것이냐"며 "그 논평을 수정하라고 했더니 수정을 하지 않고 잘못을 지적한 우리 당 김병주 의원에게 사과하라고 한다. 사과는 억지부리며 본회의를 파행시킨 국민의힘이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오늘 즉시 대국민 사과하고 천부당만부당한 논평도 수정하라"며 "국민의힘이 이런 말도 안 되는 것을 꼬투리 잡아 파행시키는 이유가 해병대원 특검법을 파행시키려는 속셈인 것을 초등학생도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청래 최고위원도 이날 회의에서 "독도가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 일본과 한국이 군사동맹을 맺는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며 "다들 제정신인가, 이러니 토착왜구 소리를 듣는다"고 국민의힘 비판에 동참했다.


출처, 원문 기사 :
https://www.nocutnews.co.kr/news/6171358?utm_source=naver&utm_medium=article&utm_campaign=20240703104239

Lv83 널사랑한녀석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