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두쪽난 미국 암울한 선거

아이콘 뮤지케
댓글: 14 개
조회: 7937
2024-11-06 07:46:00

두 쪽난 美… “21세기 가장 암울한 선거”


4년전 의사당 난입 단체 재결집
백악관 울타리 설치… 경계 강화
24개州 방위군 워싱턴 파견 대기
선거 뒤 폭력·불복 불씨 여전
뉴욕타임스(NYT)는 선거 전날인 4일 “그 어느 때보다 암울한 선거가 치러진다”며 “미국은 21세기에 상상할 수 없던 정치 폭력, 후보 암살 시도, 상대 후보에 대한 보복 등의 가능성에 긴장하며 이번 선거에 돌입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갈등으로 점철된 선거가 마침내 끝나는 것에는 안도하지만, 선거일과 그 이후 어떤 일이 벌어질지에 대한 불안감의 기류가 미국 사회 전반에 만연하다는 것이다.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벌써 자신이 졌을 경우의 선거 결과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뜻을 여러 번 시사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날 2021년 1월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자들의 선거 불복과 의사당 난입 사태를 주도했던 극우단체 ‘프라우드 보이스’가 재결집 중이라고 보도했다. 워싱턴 백악관 주변엔 울타리가 설치됐다. 백악관 주변 음식점 등 상가의 창문엔 선거 이후 폭력에 대비해 합판이 덧대어졌다. AP통신에 따르면 24곳 이상의 주에서 요청이 있을 경우 워싱턴에 주 방위군을 파견할 의향을 밝혔다. 워싱턴은 아직 주 방위군 파견을 공식적으로 요청하지 않았지만, 사태 재연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고 통신은 전했다. 전국 투·개표소에도 보안이 강화되고 있다. 비상 버튼, 감시용 드론, 방탄유리와 방탄조끼까지 등장했다.

원문 :  https://v.daum.net/v/20241105184352268




초 인벤인

Lv98 뮤지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