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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가 생각한 'MMORPG라이크 싱글플레이 게임'

아이엔에프피
댓글: 257 개
조회: 7779
추천: 2
2024-11-11 16:08:36

'MMORPG라이크 싱글플레이 게임'의 정의: MMORPG의 특성을 갖고 있는 싱글플레이 게임.

'MMORPG라이크 싱글플레이 게임'의 조건:
1. 넓고 살아숨쉬는 오픈월드 - 거대한 맵과 다양한 환경의 지역들이 있어서 새로운 장소를 찾는 재미가 있고, NPC들이 각자의 역할이나 일상 루틴을 가지며, 동물과 몬스터들이 살아움직이는 생태계처럼 보임.
2. 랜덤 퀘스트 생성: 중앙 서버와 운영자가 존재하지 않기에 미리 탑재된 스크립트에 따라 퀘스트가 무한 생성됨.
3. 랜덤 이벤트: 필드를 돌아다니며 우연히 NPC가 위험에 처하거나 보물이 나타나거나 중간보스가 발생함.
4. 반복 가능한 던전: 정기적으로 탐험할 수 있거나 보스를 설정해둬서 언제든 반복적으로 던전에 갈 수 있음.
5. NPC와의 디테일한 상호작용: 마치 MMO의 실제 유저처럼 퀘스트가 실시간 생성돼서 주거나 무역이나 거래를 제안하거나 경쟁을 하게 함.
6. 가상 파티원: 매우 지능적으로 설계된 NPC와 함께 퀘스트, 던전, 보스를 공략하고, 간단한 감정표현을 하면 그에 반응함.
7. 장비와 아이템 파밍 가능: 다양한 장비, 옵션, 희귀 아이템, 재료들을 필드와 던전 어디에서든 얻을 수 있음.
8.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장비 외형 변경과 장비 염색 가능.
9. 거래 시스템: 지나가는 NPC 누구와도 전부 거래가 가능하고, NPC마다 파는 품목도 다르고 가격도 다름. 특정 맵 구역에 상주하는 NPC들은 특정 분류의 아이템을 팔기도 함.
10. 한번 잡으면 일정 시간이 지나기 전에는 못 잡는 월드 보스: 강력한 월드 보스가 일정 시간마다 나타나면 혼자서도 강해져서 도전하고, 혼자 이겨내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음.
11. 하우징 시스템: 혼자서 꾸밀 수 있는 집이나 기지가 있어서 성취를 전시하고 꾸미는 재미가 있음.
12. 수집 요소: 도감 시스템이 있으면 탐험의 재미를 더하고 세상과 교감하는 느낌을 줌.
13. 레벨업과 스킬 성장: 레벨업을 통해 스킬을 성장시키고, 다양한 직업이나 스킬 트리를 선택할 수 있으면 더 즐겁게 혼자서 성장해갈 수 있음.
14. 솔로 전용 전투 밸런스: 혼자서도 적절히 도전적이면서 즐길 수 있도록.
15. AI 유저 시뮬레이션: NPC들이 실제 유저들이 플레이하는 것처럼 보이거나 필드에 만나는 NPC를 즉시 동료가 됨.
16. 업적 시스템: 성취도를 확인하고 업적을 쌓을 수 있으면 MMORPG 같은 달성감을 느낌.

'MMORPG라이크 싱글플레이 게임'의 장점:
- 무한 경쟁이 아니라서 피로하지 않아서 나만의 페이스로 느긋하게 순수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음.
- 다른 유저에 의해 방해 받지 않고 온전히 나의 모험에 집중할 수 있음.
- 온전히 나만을 위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하나하나의 성취가 더 의미가 있음.
- NPC 동료들은 내가 원할때 모이고 내가 원할때 사라짐.
- 반복적이거나 소모적이지 않고, 경쟁과 레벨업 강박에서 자유로워 피로도가 낮음.
- 온라인 특유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음.
- 아무도 눈치 보지않고 자신의 개성에 맞는 플레이 스타일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음.
- 인터넷이 없어도 됨.
- 내 월드에선 오직 나만이 용사임.

개인적으로 내가 생각하는 'MMORPG라이크 싱글플레이 게임'에 가장 부합하는 게임들 목록: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노맨즈스카이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소드아트온라인 할로우 리얼라이제이션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3

Lv22 아이엔에프피

MBTI : IN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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