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자본주의에서는 부패와 적폐가 필연적일 지도 모른다.

짐레이너w
댓글: 38 개
조회: 2168
추천: 1
2024-11-12 12:31:38
 자본주의의 원리를 생각해보면 생존을 위해 상대와 목숨걸고 경쟁하는 것인데, 거기에 반칙이 없으면 이상한게 아닌가 합니다.

 왜냐하면 이 경쟁은 나뿐만이 아니라 내 가족의 생존까지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의 이치는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게 되는 것과 같은 이치일 겁니다.(물론 장기적으로 더 손해가 아닌 경우에 한해서.. 물론 당장 국가가 파멸하게 되는 상황에 몰리면 장기적, 단기적 손해 따질 여유같은건 없어질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반칙과 반칙이 쌓이다 보면, 나중에는 죄와 부패가 생기는 것이고(잘못을 덮기 위해 더 큰잘못을 저질르게 되는 이치), 나중에는 그것이 적폐로 쌓이는 겁니다.



 결국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하려면 사회안정망을 확충하고,(복지 등등) 지방자치중심제와 중소기업 위주의 정책을 펴는게 맞지 않을까 합니다.(무언가의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그 성질이 변합니다. 돈을 예로 든다면 적을때는 그냥 편리한 도구이지만, 좀 많아지면 사람의 운명을 좌지우지 하는 것으로 그 성질이 변하고, 심하게 많아지면 세상의 운명을 좌지우지 할 정도의 것으로 그 성질이 변합니다. 예전에 제가 이것에 관한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webzine/2097/2315722?my=post)

물론 이것은 제 의견일 뿐입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자본주의의 폐해를 생각해보면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v67 짐레이너w

겁쟁이는 하루에 몇번이고 죽지만, 용기있는 자는 평생 한번 죽는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