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소행성, 지구와 충돌했다…“지구 근접 사실, 7시간 전에야 확인”

아이콘 나혼자오징어
댓글: 3 개
조회: 2905
2024-12-04 17:21:34

발견된 지 불과 7시간 만에 지구 대기권과 충돌하는 소행성의 모습이 공개됐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에 따르면 2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11시 14분. ‘COWECP5’로 명명된 소행성이 러시아 연방 극동부 시베리아에 있는 야쿠티아 상공에 모습을 드러냈다.

야쿠티아 비상사태부는 소행성이 접근한다는 사실을 전달받은 뒤 모든 관계자들에게 비상경계 태세를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소행성은 시베리아의 밤하늘을 가로질러 떨어지더니 불길에 휩싸였다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이 모습은 당시 현장에 있던 시민들에 의해 고스란히 카메라에 잡혔다.

야쿠티아 비상사태부는 “다행히 소행성 추락 후 보고된 피해는 없다”면서 “올레크민스크와 렌스크 지구의 주민들은 이날 혜성과 비슷한 꼬리와 섬광을 관찰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NASA, 소행성의 대기권 충돌 불과 7시간 전 ‘COWECP5’ 식별

미국항공오주국은 COWECP5가 러시아 시베리아 대기권과 충돌하기 불과 7시간 전에야 소행성을 식별한 것으로 알려졌다.

갑작스럽게 등장한 소행성은 빠르게 지구를 향해 돌진했으나, 다행히 지름이 약 70㎝로 소형에 속하기 때문에 대기권과 충돌하는 즉시 불타 소멸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전문가들은 지름이 최소 18m 이상인 소행성이 지구와 충돌할 경우 매우 치명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본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