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sports.naver.com/kfootball/article/056/0011917179https://www.osen.co.kr/article/G1112529409.
.
포항 스틸러스 서포터즈 인 마린스 안에 소모임이 8개있고
그중 강성(응원 퍼포먼스가 쎈)소모임이 레반테라고 알고있고
그 레반테중 일원 한명이 저런 인스스 올려서 욕 엄청먹었지요.
레반테의 사과문도 형편없어서 비판받았구요.
근데 단장은 저 광저우 해외 드립을 모르고서 저런말 하나요?
커뮤니티 세계 모를수도 있고 이게 뭔뜻이지? 라고 받아들일수는 있겠으나 이런 말하기전에 왜 저게 문제가 될까 이것이 무슨 의미일까 더 알아보고 말을 하셨어야죠.
단장이라는 사람이 이렇게 단순히 말해버리면 다른 구성원들까지 곤란해지고 분열되요.팀내에 광주.호남출신 선수들도 있을텐데
일단 상황을 더 알아보고 논의하고 조처를 취하겠다.
이런일을 우리 팬들 일부가 벌여서 정말 죄송하다.이렇게만 이야기해도 무난한것을..
어린친구의 일탈이라고만 취급하기에는..
그리고 광주측도 씁쓸함을 감추지 못한다는 판단은 하시지만 어린친구의 치기라고 실수라고만 말하는데 적극적으로 문제가 무엇인지 설명해주면서 항의를 해야하거늘
광주측의 대응도 많이 아쉽네요.
디씨나 펨코같은곳은 모르겠습니다만 일반 대형 축구카페들은 많은 포항팬들이 많이 부끄러워하고 대신해서 광주 팬들에게 미안하다고 얘기하고 있더군요.
야구도 해설위원이 기아보고 그랬던가? 해외 취급하다가 징계먹은적있고
삼성과 기아도 신인선수들이 지역비하등을하거나 극단 커뮤니티 성향에서 쓰는 글을 작성 해서 방출되고 사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스포츠쪽에서 선수든.스탭이든.팬이든 다시는 이런일들 안만들었으면 합니다.
전국팔도가 다 같은 대한민국 국민인데 쓸데없이 가르고 비하하지말자구요.(지금 산불 관련해서도 뉴스기사들 보면 산불지역들이 주로 영남이라 그에 대한 저주.비하가 보이니 좀 문젭니다.)
특히 호남은 가장 많이 피해본 지역인데 정치역사를 왜곡해서 받아들이고 있는 콘크리트들이 있으니..ㅡㅡ
하긴 어제 스트레이트 방송보니까 4.3피해 제주도민들에게도 극우 단체들이 아주 난리를 치는모습 한번 더 보여주더만
이런모습들 안보고 싶습니다.
어쨋든 인종차별건에 굉장히 민감하게 대응하는 유럽축구처럼 강력하게 다스리면 좋겠습니다.입장금지 조처라도 해야죠 해당 인원들에 대해서는.
k리그 연맹에서도 대처가 나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