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업트럭 뭐 콜로라도나 액티언 렉스턴 스포츠 같은건 추월차로 허용하는건 그럴수 있다고 보는데 우리나라 운전문화 특성상 바이크 고속도로 올렸다간 진심 사망사고 엄청 나올거 같네요 뭐 바이크 어찌됐든 넘어졌다가는 바로 사망에 지금도 법으로 금지하는데도 1차로 들어오는 25톤 트럭행님들도 있는 판국에 ;; 거기다 판스프링 밟거나 날라와서 스치기만해도 바로 2차사고 역과 나올듯
@양삼백 자꾸 운전문화가 병신같은 탓이라며 난 안그런데 도매급으로 같은 취급해서 억울하다는 투로 말씀하시는데... 저번에도 그런 얘기 할때 고속도로 100키로도 문제삼지 않았나요? 차가 좋고 도로가 좋고 어쩌고 더빨리 달릴수있는데 궁시렁궁시렁. 정신차리세요. 당신 혼자 운전하는거 아닙니다. 많은 타입의 정상범주에 들어가는지의 테스트를 통과한 사람들이 자칫하면 목숨을 잃을지도 모르는 레이스를 하는곳이 고속도로입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제한속도를 두는거고 위험요소가 큰 차들은 가급적 길 가쪽으로 달리라고 하는겁니다. 이게 이해가 안됩니까? 막 독일 아우토반처럼 무제한 풀어줘요? 그걸 바래요?
@베르켈미르 말씀하시는 내용을 얼마나 다른 나라들은 병신이길래 고속도로 허용할까요? 궁시렁이라하는데 현재 고속도로 설계와 오래전 설계에 대한 규정속도간의 괴리가 있다한겁니다. 누가 무제한으로 풀어달라했습니까, 현재 사정과 맞지않으니 올려도 되지않을까 얘기한건데 말 참 이상하게 하시네요.
독일이 그냥 무제한으로 알고계신거같은데 그 정도의 정보도 없는 분과 대화할 가치는 없네요.
@양삼백 가치 그러고 있네. 다른나라가 병신이라 허용해주는게 아니라 당신 입으로도 말했고 본문내용도 그렇듯 픽업 1톤트럭등 1차로 올려서 거기다가 속도까지 뭐 한 120 풀어줬다 칩시다. 감당 가능하겠슴? 지금도 무려 고속도로에서 역주행하고 트레일러 덤프 등등이 4차선도로 차로 4개 다 쳐막고 레이스 하는 판국에. 뭐요? 게다가 구간단속도 효능이 없는건지 아니면 중간에 빠져나가니까 그러는건지는 몰라도 그런데서 150씩 밟고 다니는 인간들도 있는 이나라 운전 환경에서 뭐요? 뭘 해달라고? 너무 이기심 아니냐고요. 당신 혼자 운전하는거 아니라니까 그러네.
@양삼백 그런다고 당신같은 부류가 많이 하는 말인 좀 풀어주고 풀어진 규정 그걸 또 어기면 빡세게 단속하면 되지않냐. 라는 말들 많이 하는데... 당장 시내 주차위반부터 일본처럼 40~50만원 물려 볼까요? 어떻게 되는지? 셋까지는 안바라는데 둘정도는 생각 해야 하지 않겠어요? 이 하나만 보는 사람아.
운전문화뿐만아니라 운전하는 인간들중에 도로교통법이 뭔지 모르는놈들도 많아요. 우회전하면서 좌깜키는 ㅂㅅ들의 마인드가 직진차량 우선이란 기본적인 도로교통법도 몰라서임 ㅋㅋ 그리고 오토바이 문제 나오면 항상 하는 이야기였는데 코로나이전 통계이긴해도 차대 이륜차사고에서 차가 가해자인 경우가 더많음. 그런데도 오토바이 만 욕먹는건 소수인데다가 오토바이가 위반하는 건 다들 알법한 위반이면 자동차는 자신이 교통법규 위반이라느걸 모르는 놈들이 태반이라서임.
보복운전이나 음주운전은 사람 죽을 수 있는데
면허를 너무 쉽게 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