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리릭 16년도6월부터 연재시작해서 16년도 4권/17년도 5권/18년도 4권/19년도 5권/20년도 5권 18년도 5월 애니화 확정과 점프가 푸쉬해주고 스토리와 전개로 물이 오르게 되면서 치고 올라간거도 있지만 그럼에도 10위권 밖이였던건 초반부 그림체가 좋지도 않고 스토리 전개가 예열되는데 너무 오래걸렸던게 주요함. 전반적으로 슬로우스타터스런 작품이라 진입장벽이 꽤있었는데 그걸 박살낸게 애니임.
나름 잘나갔다의 기준이 어디까지인지 알수없지만 히트작이라는 반열에는 들어가지 못했다는겁니다. 일본 현지에서도 애니가 성공해 만화가 성공했다가 정론이라는거지 작품이 별거 아니라는 이야기는 아니에요.
@리베리릭 일본 만화 메이저 3사의 21-22년 초판 판매 부수입니다. 각 3사의 순위 15위권안에 10만 초반은 못들어옴. 3사 전체 초판 판매 순위만 생각하면 50위 밖이라는거임. 뭐 단순히 인기는 초판판매부수로만 보는건 잘못되었다는건 맞습니다만. 푸시를 받은 상태에서 차트인을 못한건 나름 잘나갔다고 하기에도 좀 어렵다는 말입니다.
@애니옵 차트 인 못했다고 인기 있었던 사실이 아니게 되는건 아니랍니다. 다른 예시로 '기생수'라는 고전 작품도 애니화도 제2의 인기를 끌어었지만 BD판매량은 폭망했죠. 이외에도 실제 인기에 비해 상업적으로 실패하는 사례는 자주 있는 일입니다. 계속해서 판매량만 따지면서 인기가 없었다 거리시는건 맞지 않은 소립니다.
@애니옵 님이야말로 제가 언제 영향크지 않다고 말했나요?? 애니화 빨로 퉁치고 원작 내려치기 하는 기조가 만연하니깐 원댓글 쓴거고 거기다 대고 애니땜에 판매량 오른 케이스임. 이러면 누구든 애니빨 원툴이라고 말한걸로 생각하지 않을까요? 애초에 이미 님은 '일본에서 흥행하게 된 이유가 애니가 아니라 원래부터 잘나갔다는 잘못 되었다는거임' 이라고 말하셨는데 '인기가 없었다고 말 안했다니깐' 이라고 거짓말 하십니까?
@리베리릭 애니버프가 큰건 맞지만 그렇게 '빨'로 퉁칠꺼면 다른 원작있는 수작,명작 애니도 똑같음.... 원작 자체가 애니화 이전부터 이미 인긴순위에 오르고 차기 간판기대작까지 올랐었음.
님이 한말이에요. 님이 제 말을 확대해석하는거처럼 똑같이 확대해석하면 원래 인기많았던거 뿐이지 애니의 영향이 적다라고 확대해석되져 좀 남이 말하면 말 그자체를 보세요. 누가 내려치기를 했다는거야 ㅆㅂㄹ 사회현상 급 인기를 만든건 애니의 영향이 크다는걸 자꾸 그렇게 큰거 아니에요라는식으로 깍아치시는게 님이에요. 뭘 자꾸 그런말 안했다니깐 하고 거짓말을 하는거여. 이 댓글 시작부터가 지가 못을 쳐박고는
@애니옵 눈까리가 옹이구녕이라 '애니버프가 큰건 맞지만'이건 안보이나벼ㅋㅋ 현인기가 애니때문이란거 부정한적 없고 단지 원작이 일절 인기없이 별볼일 없었는데 오로지 애니때문에만 성공 했다고 내려치기들 하니깐 원래도 흥행중이였다고 쓴 글이라니깐? 애니덕에 더 크게 흥한거지, 이전에도 흥하곤 있었다라는 이 간단만 문맥파악도 못하면서 왠 지적질이세요?
문맥을 이해를 하라고 지적할라면 님도 제대로 이해를하세요. 남의 말 지멋대로 쳐 재단하면서 살지마시고요.
내가 다른 사람 대댓글의 일본에서 '그렇게' 흥행하게 된게 아니다 라는 말에 반박을 했지 님말에 반박을함? '단지 원작이 일절 인기없이 별볼일 없었는데' 오로지 애니때문에만 성공 했다고 내려치기들 하니깐ㅋㅋㅋㅋㅋㅋ 내가 언제 그럼? 존나 님이 올려치기를 하는거에요. 인기작이지 흥행작이 아니라고요.
애니 아니었으면 영원히 몰랐을 작품
만화책만 보면 그림체가 그냥 슴슴함.
유포터블이 거의 다른 작품으로 만들었음.
애니 퀄리티 진짜 좋음...
본체가 애니라고 봐도 무방할정도...
원작 자체가 애니화 이전부터 이미 인긴순위에 오르고 차기 간판기대작까지 올랐었음.
특히나 원작의 강점은 왕도적인 설정, 떨어지는 작화를 커버하는 대사처리에서 크게 평가 받았고 문학가라는 평가도 받았었고.
애초에 방송사 스케쥴or 제작사 스케쥴 땜빵하기 위해 만드는 저예산작품도 아니고, 각잡고 만든, 그것도 대형 제작사도 확증없이는 부담스러워하는 2쿨분량의 작품을 아무 보증안된 작품으로 만들었겠냐고요.
애초에 일본에서 그렇게 흥행하게된건 애니때문이 아님.
우리나라에서 유행된건 애니때문이 맞지만.
2019년 상반기까지만해도 판매부수가 10위안에도 못들었음.
점프가 차대 작품으로 밀어주고 무한열차편 유곽편 거치면서 7만부되었는데
그렇게 쳐도 히트 작품들이랑 비교해도 좀 모자람. 10위권에도 못들었으니깐요.
19년도 중순에 유포터블이 애니화한게 히트 치면서 독자층이랑 돌파해서 원탑이된거.
당장 그래프만 봐도 판매량 폭증한 애니화 이후 그래프땜에 적어보이지 그전 판매량도 평가 별로였던 연재 초기분량인 16년도 판매량 이후 9배 이상 올랐음
판매량은 낮았다고 하는데 연재 당시 잡지 앙케이트에선 1위도 여러번하고 항상 순위권에 있었음
점프가 밀어주면서 차기 간판 취급했는데 10위권 밖이면 다른 인기작대비 판매가 떨어졌다는거임.
애니화가 성공하고 코로나시기와 넷플리스 입점이 겹쳐 현상급 판매를 찍은거라는거임.
만화책 본체가 이 인기를 견인한게 아니란거임.
만화가 먼저 성공적으로 흥행해서 애니화된 스파패랑 정반대의 케이스가 귀칼임.
뭐 성공은 귀칼이 더 잘되었다고 생각함.
무슨 하꼬작품 데려다가 한게 아니고 그렇게 할 이유도 없고
16년도 4권/17년도 5권/18년도 4권/19년도 5권/20년도 5권
18년도 5월 애니화 확정과 점프가 푸쉬해주고
스토리와 전개로 물이 오르게 되면서 치고 올라간거도 있지만 그럼에도 10위권 밖이였던건 초반부 그림체가 좋지도 않고 스토리 전개가 예열되는데 너무 오래걸렸던게 주요함.
전반적으로 슬로우스타터스런 작품이라 진입장벽이 꽤있었는데 그걸 박살낸게 애니임.
나름 잘나갔다의 기준이 어디까지인지 알수없지만 히트작이라는 반열에는 들어가지 못했다는겁니다. 일본 현지에서도 애니가 성공해 만화가 성공했다가 정론이라는거지
작품이 별거 아니라는 이야기는 아니에요.
님이 말하는거랑 다르다는겁니다.
그리고 단순 판매부수로 인기를 말하는건 옳지않다고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나름 잘나갔다고 말하는게 어렵다는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애니화 이전에 팬덤 층이 있는 작품은 맞지만
그걸 나름이라고 두루뭉실하게 때리고는
성공에 애니화의 영향은 크지 않다 거리시는건 맞지 않는 소립니다.
애니화 빨로 퉁치고 원작 내려치기 하는 기조가 만연하니깐 원댓글 쓴거고
거기다 대고 애니땜에 판매량 오른 케이스임. 이러면 누구든 애니빨 원툴이라고 말한걸로 생각하지 않을까요?
애초에 이미 님은 '일본에서 흥행하게 된 이유가 애니가 아니라 원래부터 잘나갔다는 잘못 되었다는거임'
이라고 말하셨는데 '인기가 없었다고 말 안했다니깐' 이라고 거짓말 하십니까?
이악물고 나름 인기있었는데 인기 없었다는식으로 이야기한다!!
이렇게 말하면 뭐 어쩌라는거지?
님이 써논 글이나 잘보시고 남보고 지랄을하세요 똑같이 말해주니깐 거품물지말고
님이나 거짓말하지마세요.
님이 영향이 크지않다고 빡빡우기는 상황인데 어쩌라는거임?
누적 300만부가 1억만부 이상찍는데 1년이 안걸렸어요.
이게 역주행이 일어난 상황인데 애니의 영향이 안크다고 우기잖아요
원래 나름 잘나갔다고 뭔
자기가 빡빡 우기면서 안우겼다고 거짓말까면서 남보고 거짓말을 하네마네
원작 자체가 애니화 이전부터 이미 인긴순위에 오르고 차기 간판기대작까지 올랐었음.
님이 한말이에요.
님이 제 말을 확대해석하는거처럼 똑같이 확대해석하면
원래 인기많았던거 뿐이지 애니의 영향이 적다라고 확대해석되져
좀 남이 말하면 말 그자체를 보세요.
누가 내려치기를 했다는거야 ㅆㅂㄹ
사회현상 급 인기를 만든건 애니의 영향이 크다는걸 자꾸 그렇게 큰거 아니에요라는식으로 깍아치시는게 님이에요.
뭘 자꾸 그런말 안했다니깐 하고 거짓말을 하는거여.
이 댓글 시작부터가 지가 못을 쳐박고는
현인기가 애니때문이란거 부정한적 없고 단지 원작이 일절 인기없이 별볼일 없었는데 오로지 애니때문에만 성공 했다고 내려치기들 하니깐 원래도 흥행중이였다고 쓴 글이라니깐?
애니덕에 더 크게 흥한거지, 이전에도 흥하곤 있었다라는 이 간단만 문맥파악도 못하면서 왠 지적질이세요?
내로남불이라고 말하고 싶은거에요?
문맥을 이해를 하라고 지적할라면 님도 제대로 이해를하세요.
남의 말 지멋대로 쳐 재단하면서 살지마시고요.
내가 다른 사람 대댓글의 일본에서 '그렇게' 흥행하게 된게 아니다 라는 말에
반박을 했지 님말에 반박을함?
'단지 원작이 일절 인기없이 별볼일 없었는데' 오로지 애니때문에만 성공 했다고 내려치기들 하니깐ㅋㅋㅋㅋㅋㅋ 내가 언제 그럼?
존나 님이 올려치기를 하는거에요. 인기작이지 흥행작이 아니라고요.
존나 남의 말이 뭐에 말을하는건지 파악도 못하면서 문맥 타령을 하고 자빠졌네
단 완주는 안했음 취향이 아니라서
애니가 미쳤음
물론 뭐 소설 원작 자체도 꽤 히트 친 건 맞긴 한데
그냥 흔한 양산형 소설(설정은 양산형. 필력은 그럭저럭)이었는데 웹툰화 잘 돼서 메가히트 쳐버림
무한열차편 보고 지림
만화책 완결까지봄
더이상 애니보기 귀찮아짐
애니가 만화책 떡상시킨건 맞는듯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