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제로좋아 우리나라가 과거 pc보급 사업을 한덕에 그세대사람들이 pc에 친숙해서 간과하는데 옛날부터 지금까지 외국은 게임=콘솔임. 해외에서 데스크톱 사용자는 전문직 아니면 게임(온라인)에 진심인 너드,오타쿠임. 미국은 조립컴퓨터 많이 맞추던데~하는사람도 있는데 걔네는 인구를 생각해야함. 미국 같은 나라는 다른 한줌 마이너취미도 인구덕에 규모가 큼.
@리베리릭 콘솔 8위가 그렇게 많은 점유율 차지 안 하는거 알겠는데 그거 감안해도 '우리만' 콕 찝어서 지역락에 스팀키 락 걸어둔건 이상하다니까? 8위 안 큰거? ㅇㅋ 알겠음 근데 그 밑에 애들은 왜 열어줌 그럼? 이거 어떻게 설명할거야? 러시아랑 우리만 걸렸다니까 지역락이? 근데 러시아도 안 건 스팀키 락도 걸렸어 이거 ㅅㅂ 설명이 됨?
스타필드도 그렇고 9개 언어가 현지화가 됐는데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영어, 일어, 중국어, 불어, 스패인어야 사용인구가 어마무시하니 당연히 현지화가 되야되는게 맞는데 독일어, 폴란드어, 이탈리아어가 한국어보타필드도 그렇고 9개 언어가 현지화가 됐는데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영어, 일어, 중국어, 불어, 스패인어야 사용인구가 어마무시하니 당연히 현지화가 되야되는게 맞는데 독일어, 폴란드어, 이탈리아어가 한국어보다 사용인구가 많은것도 아니고 시장도 비슷할텐데 한국어는 절대 않하니 이해가 안가는 회사
아 그리고 다들 토드하워드 욕하시는데 이사진일뿐 마케팅이나 현지화에 영향줄정도의 위치는 아니에요. 왠지 토드하워드가 욕받이 하는거 같은데 베데스다 얘네가 그냥 총체적 문제인 회사
@개차반왕자 단순히 게임 출시 안했는데 게임 했다고 대가리 깨졌단 소리를 하는게 아니라 안내주는 이유를 소거법하고 합리적으로 추론하면 혐한 행동으로 출시를 안한 것 같고 그래서 게이머들은 억지로 외국 계정으로 구매해서 플레이하는 개돼지같은 마인드는 되지 말아야 한다는 늬앙스로 보임. 혐한과 비슷하게 국내에서도 한남 혐오하는 그 단체에서 티내고 싶어서 안달난 손가락 표시라던지 그게 뻔히 보이는데 "아! 한남 혐오하는 페미들이 게임 개발에 참여하고 내가 구매하면 저 사람들에게 돈이 돌아가겠구나! 하지만 난 한남이니까 그 개발자에 어떠한 조치도 취해지지않고 혐오 표시도 수정 안했지만 한남 답게 구매하고 플레이 해야지!" 이런 사람 보면 어떻게 생각 드시나요? 대가리 깨진 개돼지로 보이지 않으세요?
근데 보통 매출 안 나온다고 그 시장을 포기하는건 말이 안 됨 다른 시장에서 통하는데 여기서 안 통한다는건 투자가 부족했다는 방증임 보통 같으면 그 나라 시장 매출 어떻게든 가져오려고 이것저것 시도 많이 함 우리나라가 게임에 소비를 아예 안 하는 시장도 아니고 그건 애초에 논리에 어긋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