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유머] 손흥민 - 케인한테 우승 축하한다고 문자했는데

아이콘 검찰총장
댓글: 7 개
조회: 5329
추천: 2
2025-05-13 09:52:58

-분데스리가 우승을 차지한 해리 케인, 에릭 다이어와 연락을 했나요?

▶케인 선수는 문자를 보냈는데 영상 통화가 오더라고요. 상당히 기뻐하는 모습에 저도 너무나 기뻤어요. 워낙 친한 친구이고 한 동료로서 많은 것을 이뤄낸 동료로서 가족 일처럼 정말 기뻤어요. 그런 좋은 기운들, 케인 선수가 응원해 주면 토트넘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문자 보내니 상당히 기뻐하면서 바로 영통건 케인 둘이 무슨 얘길 했을까ㅋㅋ




상당히 기뻐하는 진실의 광대




인터뷰 전문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올 시즌 특별하게 만들기 위한 마지막 퍼즐 한 조각이 남았습니다.

▶몇 년 동안 얘기를 해 왔지만요. 제가 토트넘에 남아 있었던 이유, 남들이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해내고 싶었던 이유가 가장 컸기 때문에 지금 이 자리에 있는 것 같아요. 퍼즐을 만들려면 모든 피스가 다 있어야 되잖아요. 그런 퍼즐을 만들기 위한 모든 피스는 맞췄다고 생각해요. 결국에는 가장 중요한 마지막 한 피스가 부족한 것 같은데요. 그 피스를 찾아서 10년 동안 헤맸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번에는 그 퍼즐을 맞출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퍼즐을 완성할 수 있었던 찬스가 두 번 있었습니다. 그기로 그 두 번은 모두 아쉬웠는데요.

▶실패를 통해서 분명히 배운 부분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결승전을 치렀을 때 선수들과는 좀 많이 바뀌긴 했지만요. 저와 경험 있는 선수들이 그런 경험들을 지금 선수들한테 가르쳐주는 게 중요할 거라고 생각해요.

느낌이 색다르죠. 어떻게 보면 정말 이기고 싶고 누구보다 간절히 원하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저만큼 간절히 응원해 주시니까 저희가 잘 준비한다면 분명히 이뤄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분데스리가 우승을 차지한 해리 케인, 에릭 다이어와 연락을 했나요?

▶케인 선수는 문자를 보냈는데 영상 통화가 오더라고요. 상당히 기뻐하는 모습에 저도 너무나 기뻤어요. 워낙 친한 친구이고 한 동료로서 많은 것을 이뤄낸 동료로서 가족 일처럼 정말 기뻤어요. 그런 좋은 기운들, 케인 선수가 응원해 주면 토트넘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행히 부상을 빨리 극복했어요.

▶축구 선수에게 부상이라는 것은 좋은 몸 상태로 경기에 나가는 것이 상당히 손가락을 꼽을 정도로 정말 많이 없는데요. 지금 그런 거 얘기하는 것보다 제가 지금 어떻게 경기에 잘 복귀했고, 경기를 준비하는 게 어떻게 보면 더 좋은 일이것 같아요. 나쁜 일을 다시 되돌려서 얘기한다기보다는 좋은 일들만 생각하면서 앞으로의 다가올 일들을 생각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 결승을 임하는 마음가짐은요?

▶모든 경기가 저한테는 특별하고 모든 경기가 저한테는 같은 값어치를 한다라고 생각해요. 그러나 이번 경기는 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기회라고 생각해요.그렇기 때문에 이 경기를 위해서 모든 초점을 맞춰야 되는 게 맞다라고 생각하고요. 그 경기를 위해서 좀 엄청 많이 집중을 하고 있어요. 몸 상태도 경기에 맞춰서 만들어야 된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후회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저보다 더 간절히 원하시는 팬분들을 위해서라도 정말 꼭 시즌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갈 때 한국 팬분들 또 저희 또 토트넘 팬분들한테 정말 좋은 선물 또 제가 드릴 수 있는 가장 큰 웃음을 드리고 싶습니다.

-공교롭게도 맨유와의 결승전입니다. 한국에서도 박지성 선수 때문에 맨유팬이 많습니다. 손흥민 선수도 어린 시절 박지성 선수와 맨유를 동경하기도 했었고요.

▶일단 어떤 상대를 하든 제가 뛰고 있는 팀이 어떻게 보면 더 중요하기 때문에 그런 감정과 그런 건 하나도 없고요. 오로지 제가 어떻게 하면 저를 위해서, 희생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가장 큰 행복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까를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게 분명히 가족분들, 팬분들, 저희 선수들, 저희 스태프 멤버들 등 모든 사람들이 저희를 위해서 희생하는 것들을 저희가 되돌려 드려야 되는 것이니까요.

한국에도 분명히 지성이 형 덕분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분들이 분명히 많은 걸 알지만요. 그래도 (저희를) 분명히 많이 응원해 주실 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같이 웃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제가 좋은 선물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 날은 특별히 제가 좋은 선물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고 저도 받은 것만큼 돌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정말로 가득하기 때문에 같이 웃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고수 인벤러

Lv88 검찰총장

여자한테 차인횟수 92회 이상 현재진행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