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촘촘하게 감으면 많이 감을수밖에 없다라고 생각하는데 가령 전체가 아닌 1/3지점까지만 촘촘하게 감고 끝낸다면 그건 촘촘하게는 감았지만 많이 감은건 아닌게 되잖아요 촘촘하게 끝까지 감아야지 학생측에서 주장하는 말이 맞는건데 단순히 촘촘하게 감는다 만으로 판단을 하면 둘디 촘촘하게 감은건 맞지만 상황은 전혀 다르잖아요? 이런 이유로 오답이 아닐까?
많이라는 카테고리안에 촘촘이라는 말이 들어가니까 넓게봐서는 정답처리 아니면 부분점수정돈 줄 수 있을듯함 허지만 학부모가 말한것처럼 만점자가 많아서 정답처리안될경우 3~4등급까지 내려가니 학생 학부모는 부분점수는 의미없음 그래서 정답을 원하는데 위에서 말했다시피 많이 안에들어가는 소개념이라 정답을 줄 순없겠지
저게 문제의 전부라고 생각하면 같은 저항or 더 적은 저항의 코일 이라는 말을 적지 않을 시 다 틀리게 봐야됨. 많이 감아도 개 ㅈ같은 코일로 감으면 기전력(전압)은 커도 전류는 딸리니까. 결국 고등학교 수준의 국룰이 뭐냐가 중요한건데 저 문제는 걍 점수 주는 수준의 문제인데 촘촘하다는 답을 오답낸다? 쉽지 않음 진짜
촘촘하게 감는다도 정답처리 되어야 함
간혹 쓸데없는 고집 부리는 교사들 있는데 틀린걸 받아들이는것도 옳은 교육자로서의 모습임
그럼 많이 감는다는 뭐보다 많이 감는지 모르니 오답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