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계층] 전교 1등아이가 0점 처리됐습니다..

아이콘 전자팔찌
댓글: 52 개
조회: 10744
추천: 1
2025-05-17 10:24:46


👀

인벤러

Lv92 전자팔찌

11.15,20 / 1.10 / 2.2,5 예기 중용 23장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52)

새로고침
  • 밤토리25-05-17 10:30
    신고|공감 확인
    촘촘히 감으면 감는 횟수도 늘어남 (도선의 길이를 고정해도 동일함)
    촘촘하게 감는다도 정답처리 되어야 함
    간혹 쓸데없는 고집 부리는 교사들 있는데 틀린걸 받아들이는것도 옳은 교육자로서의 모습임
    답글이동
    비공감0공감 28
  • Ppierce25-05-17 10:47
    신고|공감 확인
    정답인정해줘야지.  서술형문제에서 원리를 이해하고 표현했는데  표현이 조금 부정확하다고 0점?  교사가 미친놈이라고 봐야함. 대학생도아니고 고등학생한테  저러는것부터가  정신 나간거지.
    답글이동
    비공감0공감 5
  • 밤토리25-05-17 11:07
    신고|공감 확인
    @RODIN 당연히 맥락상 기존보다 촘촘하게 감는거죠
    그럼 많이 감는다는 뭐보다 많이 감는지 모르니 오답인가요?
    답글이동
    비공감0공감 4
  • 으헝추천25-05-17 10:26
    신고|공감 확인
    이거 결론 난걸로 알음
    대부분 댓글은 나같은 빡대가리라 맞다 틀렸다로 싸우고
    결론은 오답으로 처리됨
    답글
    비공감0공감0
  • 갈궈보니경찰25-05-17 10:28
    신고|공감 확인
    왜 오답으로..?
    답글
    비공감0공감0
  • 사카에키코25-05-17 10:28
    신고|공감 확인
    @갈궈보니경찰 촘촘하게 감는건 '자기장의 세기'이고 많이 감는 건 '전류의 세기'라고 교과서에 나와있었고, 문제에도 '전류의 세기'라고 적혀있었던 것 같음.
    답글
    비공감0공감0
  • DFDS25-05-17 10:29
    신고|공감 확인
    @사카에키코 얼라가 출제자의 의도를 곡해했다는거네용?
    답글
    비공감0공감0
  • 사카에키코25-05-17 10:33
    신고|공감 확인
    @DFDS 선행학습의 폐해일 수도 있고요. 대학교 이상 되면 이런저런 조건이 붙어서 논란이 될 수도 있는데, 고등학교 수준에서는 그런 조건이 맞춰진 걸로 가정하고 교육을 하고 문제도 냈을 거라던 영상을 봤던 것 같음.

    사실 정확한 결론은 안났는데 글 쓴 사람이 삭튀해서 소송했는지는 확인 안된 듯.
    답글
    비공감0공감0
  • 호루래기25-05-17 10:39
    신고|공감 확인
    많이 N(감은 횟수)
    촘촘히 N/L(감은 횟수/길이)
    감는 횟수가 늘어야하기 때문에
    촘촘히는 엄밀히 정답이 아님으로 결론지었던것 같은데
    답글
    비공감0공감0
  • 사랑방손님25-05-17 10:39
    신고|공감 확인
    촘촘하게 감다.
    많이 감다.

    들어가는 재료의 양이 다르긴함.
    답글
    비공감0공감0
  • RODIN25-05-17 10:57
    신고|공감 확인
    다들 촘촘하게 감으면 많이 감을수밖에 없다라고 생각하는데
    가령 전체가 아닌 1/3지점까지만 촘촘하게 감고 끝낸다면
    그건 촘촘하게는 감았지만 많이 감은건 아닌게 되잖아요
    촘촘하게 끝까지 감아야지 학생측에서 주장하는 말이 맞는건데
    단순히 촘촘하게 감는다 만으로 판단을 하면 둘디 촘촘하게
    감은건 맞지만 상황은 전혀 다르잖아요? 이런 이유로 오답이 아닐까?
    답글
    비공감0공감0
  • Luckybead25-05-17 10:28
    신고|공감 확인
    요거 꽤 오래 되었을텐데 어떻게 되었을려나.
    답글
    비공감0공감0
  • 격물치지중25-05-17 10:28
    신고|공감 확인
    이과 문제를 문과로 끌고 왔네
    답글
    비공감0공감0
  • 포세이큰25-05-17 12:15
    신고|공감 확인
    ㄹㅇㅋㅋ
    답글
    비공감0공감0
  • 청청루25-05-17 10:28
    신고|공감 확인
    이덧도 꽤 옛날일건데
    답글
    비공감0공감0
  • 샤할25-05-17 10:29
    신고|공감 확인
    소송까지 갈 일인가...
    답글
    비공감0공감0
  • 밤토리25-05-17 10:30
    신고|공감 확인
    촘촘히 감으면 감는 횟수도 늘어남 (도선의 길이를 고정해도 동일함)
    촘촘하게 감는다도 정답처리 되어야 함
    간혹 쓸데없는 고집 부리는 교사들 있는데 틀린걸 받아들이는것도 옳은 교육자로서의 모습임
    답글
    비공감0공감 28
  • RODIN25-05-17 11:04
    신고|공감 확인
    예를들어 이쑤시개 길이만큼만 촘촘히 감은것과
    등산스틱 길이만큼 촘촘히 감지않은 두 샘플이 있다면
    어느쪽의 자기장이 더 쎌까요?
    촘촘하게라고만 하면 1cm 길이만 감아도 촘촘한거고
    1m 길이를 감아도 촘촘한건데
    답글
    비공감0공감0
  • 밤토리25-05-17 11:07
    신고|공감 확인
    @RODIN 당연히 맥락상 기존보다 촘촘하게 감는거죠
    그럼 많이 감는다는 뭐보다 많이 감는지 모르니 오답인가요?
    답글
    비공감0공감 4
  • RODIN25-05-17 11:11
    신고|공감 확인
    @밤토리 네 기존보다 많이 감는겁니다
    근데 기존에는 감은 길이가 10cm인데
    촘촘하게 5cm만 감았어요 그럼 이 경우에도
    촘촘하게 감은게 맞는거죠?
    답글
    비공감0공감0
  • RODIN25-05-17 11:13
    신고|공감 확인
    @밤토리 아니면 이 경우에는 촘촘하게 감긴 했지만 촘촘하게 감은 경우가 아닌건가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밤토리25-05-17 11:14
    신고|공감 확인
    @RODIN 도선의 길이를 왜 맘대로 바꾸나요?
    나머지 변인은 고정되어야죠
    그렇게 따지면 감는 솔레노이드 굵기, 도선의 종류 다 맘대로 바뀔 수 있으니 변인 고정된다 안쓰면 싹다 오답인가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RODIN25-05-17 11:19
    신고|공감 확인
    @밤토리 그럼 길이가 고정되어 있는데 어떻게 더 촘촘하게 감아요??
    촘촘하거 감으면 길이가 더 길어지는건데 길이를 왜 맘대로 바꾸나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밤토리25-05-17 11:20
    신고|공감 확인
    @RODIN 촘촘하게 감으면 한 바퀴 감는데 쓰이는 도선의 길이가 짧아지는데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RODIN25-05-17 11:23
    신고|공감 확인
    @밤토리 아니 촘촘하게 감으면 전체적으로 감는 선의 길이가 더 늘어나죠
    답글
    비공감0공감0
  • 밤토리25-05-17 11:24
    신고|공감 확인
    @RODIN 촘촘하게 감으면 한 바퀴 감는데 도선을 적게 쓰니 고정된 도선 길이에서 더 많이 감을 수 있죠
    답글
    비공감0공감0
  • RODIN25-05-17 11:25
    신고|공감 확인
    @밤토리 촘촘하게 감던지 널널하게 감던지 그건 감기는 줄의 간격을 얘기하지 감는거 자체를
    헐렁하게 빠빳하지 않게 감는다는 소리가 아니에요 그러므로 촘촘하던 아니던 한바퀴 감는데
    쓰이는 선의 길이는 같아요 촘촘하게 감으면 짧아진다는건 무슨 경우에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RODIN25-05-17 11:27
    신고|공감 확인
    @밤토리 대각선으로 조금 길어지는걸 말씀하시나요??  지금 그게  촘촘하게 감아서 생기는 선의 길이를 메꿀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거?
    답글
    비공감0공감0
  • RODIN25-05-17 11:29
    신고|공감 확인
    @밤토리 촘촘하거면 기존에 10바퀴 감길거 20바퀴 30바퀴 이렇게 차이날 수 있는데요? 근데 촘촘하게 감으면 길이가 오히려 줄어든다구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밤토리25-05-17 11:35
    신고|공감 확인
    @RODIN 
    메꾸긴 뭘 메꿔요...
    고정된 길이 도선으로 촘촘하게 감으면 더 많이 감을 수 있습니다.
    이것부터 실험을 하던 해서 이해하고 오세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RODIN25-05-17 11:40
    신고|공감 확인
    @밤토리 그러니까 촘촘하게 감을려면 선이 더 길어져야 한다니까요?? 이미 선의 길이는 변한거에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밤토리25-05-17 11:41
    신고|공감 확인
    @RODIN 아니라니까요...
    사고 실험으로 이해거 안되면 실제 실험해서라도 이해하고 오세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Bling0o025-05-17 12:23
    신고|공감 확인
    @RODIN 지나가는 입장에서 한말씀 올리자면 밤토리님께선 촘촘히 감는 다는 말이 동일한 길이의 "도선"을 전제로 말씀하시고 계시고 따라서 촘촘히 "선을 많이" 감는 거라고 말씀 중이신 걸로 보이십니다.

    로딘님은 고정된 도선의 길이를 선의 길이로 잘 못 보고 말씀하시는 거 같네요. 이 과정에서 오해가 있으셔서 말이 어긋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깜장스타킹25-05-17 10:31
    신고|공감 확인
    촘촘이 맞지않나? 맞는데? 아킨가? 헷갈려ㅡ ㅡ
    답글
    비공감0공감0
  • 강슬기25-05-17 10:32
    신고|공감 확인
    20점짜리 서술형인데 저걸 0점 주는게 맞나??
    답글
    비공감0공감 3
  • TheOTL25-05-17 10:32
    신고|공감 확인
    쿨돌았나 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비공감0공감0
  • World굿맨25-05-17 10:38
    신고|공감 확인
    이거 교과서나 문제집 만든 원작자한테 물어가면서 하면 진짜 정답일 경우
    처리 해주던데.
    중학교때 세계사 문제 중 하나 가지고서 선생한테 따지니까
    자기가 맞다는 식으로 주장해서 문제집 출제위원한테 전화로 문의하고
    들어가니까 결국 정답 인정해줬던 기억이.
    답글
    비공감0공감0
  • Ppierce25-05-17 10:47
    신고|공감 확인
    정답인정해줘야지.  서술형문제에서 원리를 이해하고 표현했는데  표현이 조금 부정확하다고 0점?  교사가 미친놈이라고 봐야함. 대학생도아니고 고등학생한테  저러는것부터가  정신 나간거지.
    답글
    비공감0공감 5
  • 양군불패25-05-17 10:53
    신고|공감 확인
    10센치를 촘촘히 감을수도 있고 5센치를 촘촘히 감을 수도 있는거니
    많이랑은 다르지
    답글
    비공감0공감0
  • 우중미모25-05-17 10:57
    신고|공감 확인
    먖다 틀리다의 문제가 아님
    서술형을 저딴이유로 빵점처먹여서 불탄거임
    답글
    비공감0공감0
  • ohnij25-05-17 11:23
    신고|공감 확인
    그냥 상식적으로 촘촘하게 감는다 하면 전구간에서 촘촘하게 감는 것으로 생각하지 않나? 일부만 촘촘히 감는다고 답안을 작성하면 어느 부분만 촘촘히 감는다라는 말을 보통 추가하지 않나?
    답글
    비공감0공감 1
  • 늘푸른곰25-05-17 11:27
    신고|공감 확인
    학생말이 맞는거 같은데 ㄷㄷ
    답글
    비공감0공감0
  • 라면사장25-05-17 11:36
    신고|공감 확인
    부모입장은 이해가 가는데 선생입장은 이해가 안가네 그냥 전교1등 학생이 평상시 사이가 안좋았나?
    답글
    비공감0공감0
  • Fanza25-05-17 11:54
    신고|공감 확인
    선생말이 맞는거같은데 촘촘하게 모든부위를 감는다면 촘촘이 맞는데 많이랑
     촘촘은 틀린듣
    답글
    비공감0공감0
  • 그리시아25-05-17 11:54
    신고|공감 확인
    많이라는 카테고리안에 촘촘이라는 말이 들어가니까 넓게봐서는 정답처리 아니면 부분점수정돈 줄 수 있을듯함
    허지만 학부모가 말한것처럼 만점자가 많아서 정답처리안될경우 3~4등급까지 내려가니 학생 학부모는 부분점수는 의미없음
    그래서 정답을 원하는데 위에서 말했다시피 많이 안에들어가는 소개념이라 정답을 줄 순없겠지
    답글
    비공감0공감0
  • Fanza25-05-17 12:15
    신고|공감 확인
    “촘촘”은 수량이 많더라도 배치 상태나 간격에 중점을 둔 단어
    “많이”는 횟수, 정도, 양과 관련된 말로 보다 넓은 범위에 사용됩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Azios25-05-17 12:20
    신고|공감 확인
    0 점...? 은 좀 아니지 않나? ㅋㅋㅋㅋ
    답글
    비공감0공감0
  • 아스준출신25-05-17 12:25
    신고|공감 확인
    "전체를" 촘촘이 감는다 아니면 오답이 맞는거같은데

    촘촘이라는게 간격만 말하는거긴하지.
    답글
    비공감0공감0
  • 써펜트 나가25-05-17 12:29
    신고|공감 확인
    어려울 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라고들 함
    여기서 기본은 "자기장의 세기는 코일을 감은 횟수에 비례한다" 임

    여기서 감긴 코일의 길이를 L이라고 가정하고
    만약 L이 일정하다는 전제조건이 있으면
    "더 촘촘히 감는다"="코일 감는 횟수가 더 많다"
    가 되어서 정답이 됨

    하지만 L이 일정하다는 전제조건이 없다면
    "더 촘촘히 감는다" =/="코일 감는 횟수가 더 많다"
    가 되는 경우의 수가 생김. 즉 정답일 수도 있고 오답일 수도 있는거임

    그러니 코일의 길이 L이 일정하다는 전제조건이 없는 문제인 경우
    오답의 가능성이 없는 정답은
    "더 많이 감는다"가 됨
    답글
    비공감0공감0
  • 밤토리25-05-17 20:43
    신고|공감 확인
    기본부터 틀렸네요.
    자기장의 세기는 촘촘하게 감아야 하고
    전류의 세기는 많이 감아야 합니다
    포인트는 도선의 길이를 고정하더라도 촘촘하게 감았을 때 많이 감을 수 있습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랜덤25-05-17 12:37
    신고|공감 확인
    저게 문제의 전부라고 생각하면  같은 저항or 더 적은 저항의 코일 이라는 말을 적지 않을 시 다 틀리게 봐야됨. 많이 감아도 개 ㅈ같은 코일로 감으면 기전력(전압)은 커도 전류는 딸리니까. 
    결국 고등학교 수준의 국룰이 뭐냐가 중요한건데 저 문제는 걍 점수 주는 수준의 문제인데 촘촘하다는 답을 오답낸다? 쉽지 않음 진짜
    답글
    비공감0공감0
  • 춤추는퓌시케25-05-17 13:01
    신고|공감 확인
    이거 끝난지가 언젠데 댓글 마니 싸우네?
    전류의 세기 강하게 -> 많이 감는다
    자기장의 세기 강하게 -> 촘촘히 감는다
    그래서 오답처리된거고 학생엄마도 이 사실 알고 여론몰이로 뒤집어볼라다 실패한거
    답글
    비공감0공감0
  • 무득박휘25-05-17 13:17
    신고|공감 확인
    또 뒤지게 싸우네 ㅋㅋ 답은 엄밀하게 틀린 건 맞는데 선생도 원리를 이해한 학생에게 빵점 주는 처사도 너무한거임.
    답글
    비공감0공감 1
  • 엘한25-05-17 13:41
    신고|공감 확인
    0점이 오바임 5점이내로 주관식 단답형이었음 몰라도
    답글
    비공감0공감0
  • 늘푸른곰25-05-17 15:23
    신고|공감 확인
    한국 교육의 문제점
    답글
    비공감0공감0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