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李대통령, 시진핑과 30분간 통화…"경주 APEC 정상회의 초청"

아이콘 로프꾼오징어
댓글: 4 개
조회: 3510
2025-06-10 15:56:06

이재명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취임 후 첫 전화통화를 하고 양국 관계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에 이어 세 번째 정상 통화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10일 브리핑에서 "양 정상이 오늘 오전 11시 30분부터 약 30분간 통화했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이 대통령의 대선 승리를 축하하면서 "새 정부와 한중 전략적협력동반자관계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시 주석에게 "한중 양국이 호혜·평등의 정신 아래 경제·안보·문화·인적교류 등 여러 방면에서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강 대변인은 "두 정상은 양국 국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한중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이루고, 인적·문화적 교류를 강화해 양국 국민들의 우호적 감정을 높이는 동시에 경제협력 분야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두 정상은 올해 11월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 대통령은 경주 APEC 정상회의에 시 주석을 초청하며 양국의 관계 발전을 위해 보다 긴밀한 의견 교환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만약 시 주석이 APEC에 방문하면 11년 만의 한국 방문다.


흠...근데 핑핑이 9월 사임설 루머 돌던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