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 좋으니 기부니 조커든요.... 우리 장남은 아직 빌빌대지만.
여튼 5년차밖에 안됬지만 시장에서 살아남은 사람으로써 후발주자들에게 몇가지 도움이 될 거 알려드립니다.
어차피 귀에 안박히겠지만, 몸으로 배워야하긴하는데... 덜 깨지면 좋죠.
1. 복잡한 사건과 시간을 맞추려고 하지 마라.
칼들고 협박당하는거 아니잖아요? 포모에 휩쓸리는 타입이면 그냥 장 떠나세요. 진지하게 인생에서 주식 딱히 중요한거 아닙니다. 성격 재능 안맞으면 그냥 떠나세요. 왜 힘들게.. 부동산 가시거나 채권이나 대리인으로 맡기세요.(사모펀드, 또는 랩등)
남들이 사서 사는게 아니라 본인 아이디어로 못사면 어차피 털립니다.
복잡한 사건은 지금 중동같은건데, 전쟁이 언제 해결될거니 어쩌니 저쩌니... 쓰레기 정보입니다.
시장이 오르락 내리락.. 어떨까? 쓰레기 정보입니다.
못맞추는데(트럼프도 못맞춤) 도박도 아니고 내 재산 투자하는데 베팅을 해요.
그냥 해결될 당연한 사건, 불확실하지만 비교적 확실한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하세요.
시간, 시기 맞추는거 하려 하지마시고. 그렇게 잘 맞추면 왜 코로나를 못맞춰서 돈 못범? 이스라엘이 미사일 발사하는거 알고 맞춰요? 지수투자는 안하는게 답입니다. 이건 롱이나 숏이나 마찬가지에요. 주식투자하면 개별회사 아니면 어차피 너무 복잡계라서(개별 회사조차 불확실한데) 그걸 어떻게 맞춥니까.
내가 55%이상 미래를 맞추면 걍 옵션 선물하세요. 어차피 털리고 끝나겠지만.
여튼 쓰잘떼기없는 정보와 타인에게 흔들리지 마시고, 내 아이디어로 투자하세요. 믿을건 우직한 기업의 생명력뿐입니다. 좋은 기업과 동행하세요. 싸가지없는 회사라도 가격이 용서되면야.
여튼 뭘 이상한거 맞추려고 발버둥 치지 마시고, 천천히 둘러보세요. 내가 비교적 남들보가 확실히 아는것으로 승부봅시다.
2. 싼게 그냥 진리다.
걍 싼거 사세요. 추종 뭐시기... 어쩌구. 돈벌었다는 사람 없는데 뭘 따라해요.
버핏옹이 그리 평생의 아이디어 다 알려줘도.... 투자자로써 버핏보다 성공한 사람 있습니까?
왜 차트니 스윙이니 뭐니... 쓰레깁니다.
트레이딩 재능있는 소수라도 평생 그짓해야할것 같으면 다른 직업합시다. 비교적 여유롭게 돈 벌라고 투자하는데, 뭘 맨날 그거 보고 앉아있겠다고.... 재능있는 사람도 극히 소수니 어차피 대다수는 해당없습니다.
개인이 가진 최고의 무기는 시간 녹이기고, 이를 활용할 방법을 찾으세요. 레버리지 쓰지 말라는 것도 폭탄목걸이 걸고 베팅하는거라 그럽니다. 레버리지도 타이밍 맞추는거라, 시기 맞추는 1번과 마찬가지로 자살골입니다.
뻘짓말고 레버리지는 걍 쓰지 마세요. (레버리지 지수상품 싹다 포함입니다.)
그리고 뭐가 싼지에만 집중하세요. 왜 싼지... 그게 해결될건지
3줄 요약
1. 레버리지 쓰지마라.
2. 시간, 시기 맞추려 하지마라. 타이밍 맞추지 마라.
3. 싼거 사서 시간을 녹이자.
아 그리고 진짜 마지막으로 반드시 몸에 익혀야 하는 조언
"시장은 기회를 준다. 언제나"
줍니다. 지금 아니라도. 그러니 서두르지 마세요.
이번 트럼프 발이 타격이 큰..
레버리지는 진짜 하면 안 됨. 아 요약 1,2는 극공감.
뭐가 뭔지 모르면 코스피 etf 사면 되는데 ...
배당 생각하면 또 모르겠어요.
> 이재명 공약에 주식 강조하더라
> 듣고보니 그럴듯 하네?
> 주식시장이 크면 증권주지
드가자~ 한게 사고의 흐름
"얼마를 지불해도 될 정도로 좋은 기업은 없으며, 아무리 낮은 가격이 합리화되는 나쁜 기업도 없다"라는 시장의 기본 스탠드는 이해합시다.
비싸면 못사고 싸면 사면됩니다. 돈버는 기본을 항상 기억해야죠
시장성 없음, 적자, 오너리스크, 분식회계, 법정소송중, 사업취소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