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별 영웅의 시작 기술 제외 기술들
1. 공격술
아군 유닛의 기본 공격 피해 추가
10% / 15% / 20%
2. 방어술
아군 유닛의 기본 공격에 대한 방어력 증가
10% / 15% / 20%
3. 마술
주문 피해 상승
10% / 20% / 30%
4. 저항
아군 유닛이 마법 피해를 감소
10% / 20% / 30%
5. 지력
영웅의 최대 마나 상승
20% / 40% / 60%
6. 외교술
중립 군대와 싸우는 대신 골드를 지불하여 고용할 수 있는 확률이 생김
0%/ 25% / 50%
7. 학습
경험치 증가
20% / 30% / 40%
8. 정찰
모험맵 시야 증가
1 / 2 / 3
9. 병참술
모험맵에서 이동력 증가
10% / 20% / 30%
10. 지도력
사기증가
1 / 2 / 3
11. 경제학
매일 골드 추가
500 / 750 / 1000
12. 공성전술
투석기 피해 추가
50 / 100 /150
13. 전술
전투 시작전 아군 유닛을 해당 기술 만큼 이동시켜 자유롭게 배치 가능
2 / 3 / 4
14. 행운
행운 증가
1 / 2 / 3
15 ~ 18. 영웅이 해당 마법 학파의 3티어 이상 마법을 배울 수 있게 해주며 주문 코스트를 감소 시키고
해당 학파 마법이 +1 레벨 상승
daylight 마법 , nightshade 마법 , arcane 마법 , primal 마법 학파 존재
3티어 , 0 감소 / 4티어 , 2감소 / 5티어 , 2감소
19. 전투 마법
영웅의 마력과 지혜에 비례하여 아군 유닛의 공격력과 방어력 상승
10% / 20% / 30%
20. 신병 모집
모든 도시에서 1~3티어 유닛 생산량 증대
4, 0 , 0 / 4 , 2 , 0 / 4 , 2 , 1
21. 기적술
전투시 라운드당 한번 더 주문서를 사용 가능하나 마나 사용량 증대
300% / 200% / 100%
22. 전투 기술
아군 유닛이 전투를 대기하면 공격력 상승
아군 유닛이 전투를 건너뛰면 방어력 상승
20% , 20% / 30% , 30% / 40% , 40%
23. summon avater
고유한 전투 주문을 배우게 됨.
해당 소환물은 영웅의 마력과 지혜에 비례하여 강해짐.
HP: 50 +( )마력
피해 : 5+( ) 마력
공격력 : 마력과 100% 동일
방어력 : 지혜와 100% 동일
HP 20 , 피해 4 / HP 30 , 피해 8 / HP 40 , 피해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