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계층] ‘없어서 못판다’ 다마고치 덕에…연매출 1000억 넘본다

아이콘 입사
댓글: 13 개
조회: 3734
추천: 1
2025-09-02 21:28:16



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 MZ세대 사이에서 다마고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다마고치는 1996년 일본 완구업체 반다이남코가 만든 반려동물 육성 게임이다. 알에서 태어난 다마고치에게 먹이를 주거나 놀아주면서 진화하는 것을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새 다마고치 시리즈는 10~20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는 자신이 키운 다마고치 캐릭터를 자랑하거나 기기를 꾸며 인증하는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 유통채널도 다마고치 열풍에 주목하고 있다. 지난 7월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이 팝업스토어를 열어 오픈런 행렬을 일으켰다. AK플라자도 지난 29일부터 이달 23일까지 홍대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제품은 현재 구하기 어려운 상태다. 반다이남코코리아 온라인 몰에서는 대다수 제품이 품절됐다. 리셀(재판매) 시장에서는 3만~4만원짜리 기기가 10배 이상 비싸게 팔리는 일도 부지기수다. 2019년 출시된 ‘다마고치 미츠 산리오 핑크’는 리셀 플랫폼 크림에서 4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중고거래나 일부 오픈마켓에서는 70만~90만원에 거래한다는 글도 볼 수 있다.

 



https://v.daum.net/v/20250901094431165







초 인벤인

Lv93 입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