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na.co.kr/view/AKR20250904001400071?input=1195m https://youtu.be/XApnzsSUBfQ?si=7CqzlF3y1prTzxwF . . 일단 폴란드에게는 미군 배치 빼지 않을것이라고 하고 다른 세계 국가의 미군은 기존 입장대로 재배치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 했습니다. 한미 정상회담때는 주한미군 이야기를 즉답 피하더니 여기서는 다시 세계 미군 재배치 문제를 꺼내네요.폴란드만 유지시키겠다 하고..
방위비 협상이 앞으로 잘되야 할텐데..
그리고 전승절에서 미국 언급이 나오지 않아서 놀랐다며 지금의 중국이 성공하기까지 미국의 도움. 즉 2차세계대전때 미국이 중국에게 군사물자 많이 줬던것을 기억해야하지 않느냐? 라는 입장 같습니다만은.
그 당시 미국이 도와준 중국은 중화민국 장제스의 국민당입니다.국공내전까지 도와준건 국민당이지 지금의 중공이 아닌데 시진핑이 당연히 미국을 언급할 이유가 없죠.게다가 반서방주의 노선의 행사이기도 한데.. 그당시 국민당이 부패해서 미군무기들 팔아넘기기도 했던것은 안비밀..
트럼프는 역사를 알고도 저런말 한건지 그냥 전승절 반미연대에 심통나서 그러는건지.. 그럼에도 트럼프는 세사람과 관계가 좋다고 이야기 하는군요.
트럼프 대통령 본인이 우방국을 자꾸 건들고 화나고 힘들게 하니까 레드팀이 더 뭉치고 신나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