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전문기업 더본코리아가 소스를 앞세워 한식 세계화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인 TBK 소스는 ‘맛의 시작, 더본’을 슬로건으로 한국의 일상적인 맛을 전 세계에 소개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3일 B2B(기업 간 거래) 전용 소스 수출과 글로벌 푸드 컨설팅 사업을 핵심으로 하는 글로벌 유통 브랜드 'TBK(The Born Korea)'를 새롭게 선보이고, 해외 진출을 공식화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한 글로벌 B2B 소스 론칭 시연회 자리에서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해외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내놨다.
이날 선보인 TBK만의 B2B 전용 소스는 △양념치킨소스 △매콤볶음소스 △간장볶음소스 △된장찌개소스 △김치양념분말 △떡볶이소스 △장아찌간장소스 등 7종이다. 더본코리아는 올해 연말까지 4종의 신제품을 추가 출시해 총 11종의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TBK의 글로벌 푸드 컨설팅 사업의 경우 B2B 소스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조리방식과 레시피를 비롯해 원가 예측과 폐기율 절감, 조리 효율화, HACCP·ISO 인증 기반 품질 보증, 셰프 트레이닝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