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9월 5일, 금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아이콘 달섭지롱
댓글: 2 개
조회: 639
추천: 2
2025-09-05 11:10:52


❒ 9월 5일, 금요일 ❒

💢 간추린 아침뉴스

뉴스는 뉴스일뿐
신문,뉴스,팩트를 가장한
편향과 선동은 반대 합니다.
대화와 상식을 풍성하게 하는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조국혁신당 강미정 대변인이 당내 성 비위 사건 대응에 반발해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사건 당시 최강욱 민주당 교육연수원장이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의혹까지 더해져 ‘2차 가해’ 논란으로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 이재명 대통령은 취임 후 처음으로 양대 노총 위원장을 만나 노사 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민주노총에도 대통령 직속 사회적 대화 기구 참여를 요청하며 “싸우더라도 먼저 만나야 한다”는 점을 역설했습니다.

■ 특검의 압수수색 시도를 계기로 국민의힘은 단일대오를 형성하며 규탄 집회를 열었습니다. 이재명 정부가 오히려 정치적 위기를 자초하고 있다며 장외투쟁 가능성도 시사했습니다.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는 검찰개혁을 두고 추미애 위원장과 나경원 의원의 설전이 이어졌습니다. 양측은 개혁의 방향과 방법을 놓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은 특검 수사 범위와 기간을 확대하는 ‘강화 특검법’을 추진해 법사위 문턱을 넘겼습니다. 동시에 내란 특별재판부 설치 논의에도 속도를 내며 대야 압박 수위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중국 전승절을 계기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가졌습니다. 두 정상은 전통적 우호 관계를 재확인하며 관계 복원에 나섰습니다.

■ 북중 정상회담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습니다. 두 정상은 국제 정세와 무관하게 양국 간 우호는 변치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북중 관계 복원 선언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별도 반응을 내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유럽 동맹국 정상들에게는 러시아 원유 수입 중단과 대중국 압박 강화를 요청했습니다.

■ 6.27 대출 규제 시행 두 달이 지나면서도 서울 아파트값은 31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마포, 용산, 성동구를 중심으로 수요가 회복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SK텔레콤은 해킹 사고 보상과 관련해 방통위 분쟁조정위의 위약금 면제 연장 권고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미 1조 원 이상을 투입한 만큼 더는 손실을 감당하기 어렵다는 입장으로, 법적 다툼이 예상됩니다.

■ 금융당국이 성실히 빚을 갚아온 소상공인에게 10조 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대출 한도를 늘리고 금리를 낮추는 한편, 갈아타기 대출도 허용해 이자 부담을 줄인다는 계획입니다.

■ 극심한 가뭄으로 재난 사태가 선포된 강릉시가 전국에서 모인 생수를 시민들에게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중부지방에 큰비가 왔지만 강릉은 1mm 남짓에 그쳐 가뭄 해소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 신림동 흉기 살인 피의자는 프랜차이즈 본사와의 인테리어 갈등이 배경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본사는 사실무근이라 맞서고 있으며, 공정위는 가맹사업법 위반 여부를 경찰 수사와 함께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서울 서대문구 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유괴를 시도한 20대 남성 3명이 체포됐습니다. 경찰은 주도적으로 가담한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 이번 아동 유괴 미수 사건에 대해 경찰은 초기에 “관련 없음”이라 했다가 이틀 만에 입장을 바꿨습니다. 신고 차량과 실제 차량이 달라 혼선이 있었다는 해명이지만, 초동 대처가 부실했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습니다.

■ 오늘도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서울의 현재 기온은 23.6도로 어제보다 높고, 한낮에는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수도권에 폭염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어 온열 질환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초 인벤인

Lv93 달섭지롱

이게 지구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