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9월 10일, 수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아이콘 달섭지롱
댓글: 3 개
조회: 532
추천: 3
2025-09-10 10:41:58


❒ 9월 10일, 수요일 ❒

💢 간추린 아침뉴스

뉴스는 뉴스일뿐
신문,뉴스,팩트를 가장한
편향과 선동은 반대 합니다.
대화와 상식을 풍성하게 하는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재명 대통령과 여야 대표가 만나 민생경제협의체 구성을 두고 대화를 나눴지만, ‘더 센 특검법’ 수정 여부나 내란 특별재판부 설치 같은 쟁점은 여전히 합의를 이루지 못했습니다.

■성 비위 사건으로 지도부가 물러난 조국혁신당은 비상대책위원장에 조국 혁신정책연구원장을 추대하기로 했습니다. 당내 이견도 있었지만, 다수 의원이 책임 있는 리더십을 요구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국회 연설에서 내란 청산을 시대정신이라 강조하며 국민의힘에 내란과의 절연을 촉구했습니다. 정당 해산 가능성까지 언급해 파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정당 해산까지 거론하자 국민의힘은 제1야당을 향한 선전포고라며 반발했습니다. 정 대표를 ‘여의도 대통령’에 비유하며 정치 공세를 펼쳤습니다.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에 보고됐습니다. 특검은 이번 사건을 국정농단으로 규정했고, 범여권이 과반을 차지한 만큼 가결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에서 한국인 노동자들이 대거 구금된 사태와 관련해 깊은 책임감을 표하며, 부당한 일이 반복돼선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국 이민 당국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구금된 한국인 직원들이 자진출국 형식으로 귀국해 향후 미국 입국 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돕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백악관도 관련 부처 합동 대응 방침을 내놨습니다.

■구금된 300여 명의 한국인 직원이 내일(11일) 새벽 전세기를 타고 귀국할 예정입니다. 일주일 만에 풀려나 내일 저녁 인천공항에 도착할 전망입니다.

■미국 조지아주 구금자 가운데 일본인과 멕시코인도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른 다국적 기업들도 불안해하는 가운데, 트럼프 행정부는 불법 이민 단속 강화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북한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에 탑재할 신형 탄소섬유 고체 엔진 개발을 완료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최근 중국 방문을 통해 북·중·러 협력을 강화한 직후라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제 금값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며 돌 반지 한 돈 가격이 73만 원을 넘었습니다. 선물 수요는 줄고 대신 10돈이나 100g 단위의 골드바를 사려는 투자 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세계 3대 모터쇼 중 하나인 독일 국제자동차전시회(IAA)가 뮌헨에서 개막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독일과 중국 업체들이 전기차 신모델을 앞다퉈 선보이며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로봇 기술이 보급되면서 중소·중견기업들까지 공정 자동화를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품질 안정과 거래처 확대가 이어지며 기업 성장의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경기 파주시 배관 교체 현장에서 흙더미가 무너져 노동자 3명이 매몰되는 사고가 났습니다. 다행히 모두 구조돼 큰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최근 KT 일부 이용자들이 무단 소액결제로 피해를 입은 사실이 수도권 여러 지역에서 확인됐습니다. 정부는 합동조사단을 꾸려 조사 중이지만 KT는 해킹 흔적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초가을로 접어들며 아침 기온이 선선해졌습니다. 서울은 18.7도로 어제보다 4도 낮았지만, 낮에는 32도까지 오르는 늦더위가 이어집니다. 큰 일교차에 건강 관리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초 인벤인

Lv93 달섭지롱

이게 지구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