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10초마다 '띠링'…30분 만에 450만 원 증발

아이콘 로프꾼오징어
댓글: 18 개
조회: 5218
추천: 1
2025-09-17 14:31:28

휴대전화 애플 계정에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 게임에 결제가 됐다는 피해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저희 취재 결과 이번 사건은 통신 3사 모두에서 피해가 나왔는데,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애플 계정이 갑자기 활성화됐다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당시 SBS에 제보한 피해자는 4명, 모두 KT 가입자였습니다.

그런데 이후 같은 피해를 추가로 제보한 사람은 11명, KT 가입자뿐 아니라 SKT와 LG유플러스 사용자도 있었습니다.

경찰이 어제(15일)까지 나온 피해 사례 199건에 대해 수사 중인 KT 휴대전화 무단 소액결제 사건과는 다른 유형의 피해인 겁니다.

[A 씨/애플 콘텐츠 결제 피해자 : 유심 보호 서비스 같은 것도 다 가입이 돼 있기 때문에 통신사 쪽은 아닐 거라고 그렇게 답변을 받았고요.]

불과 30분 만에 게임머니 450만 원어치가 결제되는 피해를 입은 사람도 있었습니다.

[B 씨/애플 콘텐츠 결제 피해자 : 10초마다 한 번 정도씩 계속 뭐가 오길래 오류가 난 줄 알았는데 처음에 4만 8천 원으로 시작해서, 총 454만 8천 원…]

이번 애플 콘텐츠 결제 사건은 모든 피해가 지난달 말에서 9월 초에 집중됐고, 한동안 접속하지 않았던 피해자 애플 계정에 북미에서 사용하는 국가번호 1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이용해 계정이 무단 탈취됐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난리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