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계층] 월드 오브 워쉽) M급 경순 뮌헨(München)

아이콘 에띠앙
댓글: 2 개
조회: 520
2025-09-22 13:15:54


1936년에 독일 국방군 해군이 건조를 계획했던 경순양함이다. 
Z 계획에 따라 대서양의 상선을 습격하기 위해 만들어진 배로, 타운급 경순양함라 갈리소니에르급 경순양함과 전투할 
것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

1938년 Deutsche Werke에서 네임십인 M의 건조를 시작했다. 그런데 설계 도중에 대공 공격 수단 부족과 얇은 장갑이 문제로 대두되었다. 또한 엔진 역할을 할 두 터빈이 같은 구역에 있어 공격을 받으면 곧바로 행동불능이 되는 문제가 있었다. 이로 인해 M, N, O, P만 초기 설계대로 건조되고, Q, R에서는 완전히 설계를 바꾸었다.

폴란드 침공으로 해당 경순양함의 건조계획은 중단되었다.





독일 해군의 M급 경순양함 설계안 뮌헨(München).
함명의 유래는 독일의 도시 뮌헨, 해당 함명은 브레멘급 경순양함 5번함에서 사용되었다.


인게임에서는.
150 mm 연장포 4기 총 8문의 주포를 사용하며, 어뢰는 4연장 2기가 양현에 각각 배치되어 있다. 독일 특유의 1/4 고폭탄 관통력을 적용받아, 뉘른베르크마인츠와 같이 고폭탄으로 38 mm 장갑까지 관통 가능하다는 특징을 공유한다. 다만, 뮌헨의 경우 포구 탄속이 마인츠, 뉘른베르크보다 낮기 때문에 포가 더 고각으로 날아가며, 장거리 사격 시 탄속 저하가 
심하게 체감된다.
기존의 독일 경순양함보다 탄이 고각으로 날아가므로, 섬을 끼고 싸우기엔 더 용이한 편이다.

종합하자면 심각한 물몸에다가 대공화력이 부족하지만 매우 뛰어난 기동성과 좋은 피탐지를 가지고 훌륭한 주포 연사력과 관통력으로 딜링을 하는 전형적인 카이팅과 나라이 전용 순양함







오늘 이녀석을 진수 했지 말입니다. (워쉽 10주년 기념 골드 뿌린것으로 얻음. 응???????)
경순인 마인츠 탄속에 익숙해져 있었는데 이넘은 탄속이 느려 고각으로 날아가 애로사항이 꽃피지 말입니다.
쉽린이 일기 끗.

와우저

Lv86 에띠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