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9월 25일, 목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아이콘 달섭지롱
댓글: 2 개
조회: 409
추천: 2
2025-09-25 10:06:56


❒ 9월 25일, 목요일 ❒

💢 간추린 아침뉴스

뉴스는 뉴스일뿐
신문,뉴스,팩트를 가장한
편향과 선동은 반대 합니다.
대화와 상식을 풍성하게 하는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한국 정상으로는 처음으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공개 토의를 주재했습니다. 인공지능이 국제 평화와 안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국제사회의 공동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워싱턴으로 떠난 뒤에도 유엔 총회 무대의 시선은 그에게 집중됐습니다. 각국 정상들의 연설에서는 애증이 교차하며 트럼프 2기 행정부 외교의 명암이 뚜렷하게 드러났습니다.

■내란 특검이 오는 26일 열리는 윤석열 전 대통령 추가 기소 사건 재판을 중계해 달라고 신청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이 직접 출석 의사를 밝혀 법정 발언 여부에 관심이 쏠립니다.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비상계엄 관련 내란 의혹으로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을 피의자로 소환 조사했습니다. 계엄 당시 검사 파견 지시 의혹 등을 추궁하며 구속영장 청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어제 첫 재판에 출석했던 김건희 씨가 오늘은 특검 조사를 받습니다. 이번에는 이우환 화백 그림과 관련된 뇌물 혐의 피의자로 소환됐습니다.

■국회 해킹사고 청문회에서는 KT의 부실 관리가 도마에 올랐습니다. KT는 초소형 기지국 관리 문제를 인정하고 피해 고객 위약금 면제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 무단 소액결제’ 사건 범인들이 범죄 수익과 핵심 장비를 이미 중국으로 빼돌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구속 송치된 중국 교포 2명을 넘어 ‘윗선’ 추적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우리나라 성장률 전망치를 0.9%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내년은 1.8% 성장을 예상하며 재정 건전성과 구조 개혁 노력을 주문했습니다.

■올해 7월 출생아 수가 4년 만에 가장 많았습니다.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늘면서 ‘자녀가 있어야 한다’는 응답이 70%를 넘었습니다.

■AI 확산이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며 내년도 핵심 트렌드로도 꼽혔습니다. 산업과 서비스는 물론 개인의 삶까지 변화시키는 흐름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검찰청 폐지 법안이 국회 통과를 앞두자 검찰총장 직무대행이 공개 반발했습니다. 개혁의 오점이 될 수 있다며 신중한 검토를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대법원장을 희생양으로 삼고 있다며 내년 지방선거에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동시에 ‘조작녹취 청문회’를 추진하며 여론전에 나섰습니다.

■울산포럼이 4년째 열리며 제조업에 AI를 접목한 미래형 산업 전략과 동남권 문화 연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다가오는 추석연휴 기간 일부 대기업이 10월 10일을 지정 휴무로 정하거나 연차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최장 열흘간 휴가를 누릴 수 있을 전망입니다.

■프로야구 삼성의 디아즈가 타점 2개를 추가해 시즌 최다 타점 타이기록을 세웠습니다. 롯데를 제압한 삼성은 포스트시즌 진출 확정을 눈앞에 뒀습니다.

■현재 충청 이남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으며 호남과 경북에는 시간당 20mm 안팎의 집중호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호남은 최고 80mm 이상, 충청·영남·제주도는 5~40mm의 비가 예상되며 남부 지방은 늦은 오후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해안가에서는 너울성 파도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초 인벤인

Lv93 달섭지롱

이게 지구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