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9월 30일, 화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아이콘 달섭지롱
댓글: 2 개
조회: 613
추천: 1
2025-09-30 09:55:36


❒ 9월 30일, 화요일 ❒

💢 간추린 아침뉴스

뉴스는 뉴스일뿐
신문,뉴스,팩트를 가장한
편향과 선동은 반대 합니다.
대화와 상식을 풍성하게 하는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행정전산망이 닷새째 마비 상태입니다. 정부24 등 일부 서비스는 재개됐지만, 어젯밤 기준 복구율은 12.5%에 머물고 있습니다.

■ 정부는 전산망 마비로 불편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110 콜센터로 문의하라는 안내 문자를 보냈지만, 정작 상담원들은 관련 교육조차 받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화재로 중단됐던 우체국 금융과 우편 서비스가 일부 정상화됐지만, 추석을 앞두고 신선식품 배송 접수가 막히고 배송 조회도 제한돼 불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경찰은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합동감식을 이어가며, 발화 지점에서 발견된 배터리를 국과수에 정밀 감정 의뢰했습니다.

■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 부산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한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지난달 도쿄 회담 이후 한 달여 만으로, 대통령실은 ‘셔틀 외교’의 정착을 의미한다고 평가했습니다.

■ 대통령 최측근인 김현지 총무비서관이 부속실장으로 이동했습니다. 국정감사 출석 논란 이후 보직이 변경된 것인데, 야당은 ‘V0’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 민주당은 조희대 대법원장이 불출석을 통보했음에도 내일 인사청문회를 강행하고, 다음 달에는 대법원 국정감사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여당이 대통령을 지키려 한다고 반발했습니다.

■ 민주당 주도로 ‘국회 증언감정법’이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4박 5일 이어진 필리버스터가 마무리됐습니다. 처리 과정에서 ‘더 센 추미애법’ 논란까지 불거지며 여야 갈등이 깊어졌습니다.

■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혐의 재판에 또다시 불출석했습니다. 한편 오늘 예정된 한덕수 전 국무총리 재판은 언론 촬영과 중계가 허용됐습니다.

■ 특검은 윤 전 대통령 나토 순방 때 전용기에 동행해 ‘비선 논란’을 일으킨 이원모 전 비서관 배우자를 소환 조사했습니다. 소속 회사의 90억 원 비자금 의혹을 시작으로 수사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 정성호 법무부 장관은 잇단 정치적 발언을 내놓는 임은정 서울동부지검장에게 언행을 자제하라며 직접 경고했습니다.

■ 노만석 검찰총장 직무대행은 검찰 폐지안에 대해 참담한 심정을 전하며 지휘부 책임론을 의식하는 분위기를 보였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해외 제작 영화에 100% 관세를 매기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수입 가구에도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이 시작됐습니다. 면세점과 관광업계는 활기를 기대하지만, 달라진 관광 패턴으로 효과가 크지 않을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 카카오톡이 불편을 호소한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기존 친구 목록을 첫 화면에 복원하기로 했습니다. 새로운 피드형 게시물은 ‘소식’ 메뉴로 분리되며, 개선안은 4분기 중 적용됩니다.

■ 개천절부터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에 3천2백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귀성길은 혼잡하겠지만, 귀경길은 분산 효과로 상대적으로 수월할 전망입니다.

■ 오늘 아침 중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고 일부 지역에는 이슬비가 내려 교통안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낮에는 안개가 걷히며 완연한 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겠습니다.




































초 인벤인

Lv93 달섭지롱

이게 지구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