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10월 1일, 수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아이콘 달섭지롱
댓글: 2 개
조회: 406
추천: 1
2025-10-01 12:51:01


❒ 10월 1일, 수요일 ❒

💢 간추린 아침뉴스

뉴스는 뉴스일뿐
신문,뉴스,팩트를 가장한
편향과 선동은 반대 합니다.
대화와 상식을 풍성하게 하는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부 전산실 화재로 행정 전산망이 엿새째 마비 상태입니다. 통합관리 시스템까지 피해를 입어 서비스 현황 파악에만 많은 시간이 걸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나흘째 합동감식을 진행 중입니다. 발화 추정 배터리는 국과수로 이송돼 정밀 분석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전산망 복구가 일부 이뤄졌지만 불법 주차 과태료 부과, 입국자 검역 자료 입력이 수기로 진행되는 등 불편이 여전합니다. 부동산 중개사들도 사이트 접속 불안정으로 업무 차질을 겪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부산에서 세 번째 정상회담을 열고, ‘셔틀외교’ 안착과 사회문제 공동 해결을 위한 협의체 가동에 합의했습니다.

■김건희 특검 파견 검사들이 수사·기소 분리로 혼란을 겪는다며 원소속 복귀를 요청했습니다. 특검은 공소유지 방안 마련을 약속하며 진화에 나섰습니다.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호주 대사 임명 의혹과 관련해 심우정 전 검찰총장이 채 상병 특검에 출석했습니다. 안규백 국방부 장관도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 구명 로비 의혹으로 참고인 조사를 받았습니다.

■‘내란 우두머리 방조’ 혐의를 받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첫 재판이 열렸으며, 한 전 총리 측은 위증 혐의 외 모든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국회 법사위 대선 개입 의혹 청문회에 조희대 대법원장이 불참하면서 여야 공방이 격화됐습니다. 민주당은 국정감사에 이어 현장 검증까지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일간 이어진 ‘필리버스터 정국’이 막을 내렸지만, 여야는 소모적 시간 낭비냐 의회 독재냐를 두고 날 선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민주당과 정부가 경미한 위반 행위에 대해 과태료로 대체하고, 논란이 컸던 ‘배임죄’도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통령 재판을 염두에 둔 꼼수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검찰의 기계적 항소·상고 관행을 강하게 비판하며 제도 개선을 주문했습니다. 죄가 안 되는 사건을 기소해 국민에게 고통을 준다고 지적했습니다.

■민주당 지방의회 의원이 특정 종교단체 신도들을 당원으로 대거 가입시켜 총리 측을 돕고 경선에 활용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민주당은 진상 파악에 나섰고 당사자는 조작이라며 탈당했습니다.

■미국 셧다운 가능성에 글로벌 금융시장이 흔들리며 원화 약세가 심화됐습니다. 달러·원 환율은 야간 거래에서 1,405원에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 세계 미군 지휘관 회의에서 이념보다 능력주의를 강조하며 핵 전력 강화 계획을 밝혔습니다. 한편 예산안 협상 결렬로 미 연방정부 셧다운 가능성이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오늘부터 중국은 국경절 황금연휴에 돌입하며 14억 인구의 대이동이 시작됩니다. 우리 정부의 무비자 정책으로 중국 단체 관광객 ‘유커’ 유입이 급증할 전망입니다.

■사실혼 관계의 여자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김치냉장고에 1년 가까이 숨겨온 40대 남성이 구속됐습니다.

■경기도 버스 노사는 새벽까지 협상 끝에 임금 인상과 차별 철폐 방안에 합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 예정됐던 총파업은 철회됐고, 8,400여 대 버스가 정상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10월 첫날인 오늘은 아침 짙은 안개와 큰 일교차가 이어지겠습니다. 오후부터 저녁 사이 경기 북부에 5mm 안팎의 소나기가 예상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초 인벤인

Lv93 달섭지롱

이게 지구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