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게임] POE1 디렉터 - "플레이어들이 틀렸어"라며 앉아있지 마세요. 그건 미친 짓입니다.

아이콘 포이하자
댓글: 18 개
조회: 1487
2025-10-26 18:14:13


Q. 데스틴: "큰 침체기나 저점을 겪을 때, 회사는 재정적으로나 사기적으로 그 폭풍을 어떻게 견뎌내나요?"
A. 마크: 음, 큰 침체기나 저점이라. 솔직히 저희가 그런 적이 있었는지조차 잘 모르겠습니다. 최악의 경우였다면, POE 2 얼리 액세스에 자원을 집중하기 위해 개발을 중단해야 했을 때 정도겠네요. 그로 인한 대가를 치러야 했고, 유감스럽고 안타까운 일이었죠. 하지만 저희는 여전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진정한 사기 저하는 저희가 무언가를 출시했는데, 그게 형편없을 때 찾아옵니다. 실패했기 때문이죠. 리그 시작 일주일 만에 저희가 무언가를 정말 놓쳤다는 걸 깨달았을 때, 그건 정말 최악입니다.

하지만 그냥 앞으로 나아가면서 고치고, 더 좋게 만들고, 실수를 반복하지 않아야 합니다.

네크로맨서 리그도 문제가 많았지만, 그냥 고쳤습니다. 고집부리지 마세요. 오만해지지 마세요. "아니, 플레이어들이 틀렸어"라고 앉아있지 마세요. 그건 미친 짓입니다. 왜 사람들이 그렇게 하는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그냥 게임을 더 좋게 만드세요. 그리고 계속 그렇게 하고,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태도를 유지하세요. 솔직히 이것이 사기를 높게 유지하고 폭풍을 견뎌내는 비결입니다. 저희는 많은 일을 겪었고, 많은 것을 망쳤습니다. 그냥 더 좋게 만들면 됩니다. 괜찮아요. 항상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틀렸다"는 접근 방식만 취하지 않는다면요. 이것이 저희의 사고방식이었고, 항상 효과가 있었습니다.


https://youtu.be/0n0aB_PBSkA?si=m4e9ToS2MOTUBvcy

https://m.dcinside.com/board/pathofexile/1070228

이니부자

Lv81 포이하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