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11월 4일, 화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아이콘 달섭지롱
댓글: 1 개
조회: 388
2025-11-04 14:16:52


❒ 11월 4일, 화요일 ❒

💢 간추린 아침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4일) 새 정부의 첫 새해 예산안을 설명하는 시정연설에 나섭니다.
경제 성장과 민생 회복을 위해 확장 재정을 강조할 예정이며, 대통령이 직접 설득전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정부의 첫 ‘예산 정국’을 맞은 정치권은 팽팽한 신경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APEC 성과를 예산으로 뒷받침하자며 확장 재정 기조에 힘을 싣는 반면, 야당은 지역 화폐 예산 등을 포퓰리즘으로 규정하며 삭감을 예고했습니다.

■경주 APEC 등 주요 외교 일정을 마친 뒤 더불어민주당은 ‘무정쟁 기조’를 거둬들이며 국민의힘에 공세를 폈습니다.
정부 성과를 폄훼하지 말라며 비판했고, 국민의힘은 ‘백지 외교’라며 맞받았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던 ‘재판중지법’을 철회했습니다.
법안 추진 선언 하루 만에 입장을 바꾼 것으로, ‘대통령 방탄’ 논란에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입니다.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사법개혁안에서 해당 조항을 제외해달라고 여당에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내란 특검이 계엄 해제 표결을 방해한 혐의를 받는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특검은 윤 전 대통령과의 공모 정황이 충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곽종근 전 특전사령관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혐의 재판에서, 지난해 윤 전 대통령으로부터 한동훈 전 대표를 총으로 쏴 죽이겠다는 말을 들었다고 증언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통일교 청탁 의혹으로 기소된 권성동 의원의 첫 재판이 언론 촬영을 허가받으며 공개됐습니다.
권 의원은 통일교로부터 정치자금 1억 원을 받은 사실이 없다며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엔비디아의 최첨단 칩 수출을 중국뿐 아니라 동맹국에도 제한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한국에 공급 예정인 26만 장의 AI 칩이 영향을 받을 수 있어, 현대차 등 국내 기업의 수급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APEC CEO 서밋은 막을 내렸지만, 엔비디아 젠슨 황 CEO의 ‘한국 사랑’이 화제입니다.
치맥 회동에 이어 한국 헌정 영상을 공개하며 각별한 인연을 강조했고, 한국 기업과의 협력 확대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2% 넘게 오르며 사상 처음 4,200선을 돌파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집중됐지만, 빚을 내 투자하는 ‘빚투’ 증가로 과열 우려도 제기됩니다.

■서울 청계천 일대에서 1급 발암물질인 석면 조각이 다수 발견됐습니다.
YTN이 채집한 인조 슬레이트 조각을 분석한 결과, 법정 기준치의 최대 11배에 이르는 석면이 검출됐습니다.

■서울 동대문역 인근에서 만취 운전 차량이 일본인 관광객 모녀를 덮쳐 50대 어머니가 숨졌습니다.
30대 가해 남성은 음주로 인해 운전 사실조차 기억하지 못했고, 경찰은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강원 춘천 도심의 한 아파트 공사가 시공사 부도 이후 1년째 중단돼 주민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새마을금고의 부실 관리가 피해를 키웠지만, 책임지는 기관은 없는 실정입니다.

■제주 해안에서 66만 명분의 케타민이 발견된 데 이어, 필로폰을 밀수한 중국인이 구속되며 마약 밀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추위가 풀리며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서울 아침 기온은 6도로 어제보다 5도 이상 높고, 낮에는 1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맑은 하늘 속 청명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지만, 일교차가 크고 독감 환자도 늘고 있어 건강 관리가 필요합니다.
































초 인벤인

Lv93 달섭지롱

이게 지구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