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조국, 비대위원장 사퇴 “당대표 출마하겠다···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

달리는관
댓글: 9 개
조회: 964
추천: 3
2025-11-10 11:26:27
... 성비위범도 그렇지만
신고한 피해자들에게 직장 괴롭힘으로 돌려줬고
출소한 조국 자신의 눈을 가려 사건을 덮으려한 2차 가해자들 정리를 마치지 못하고
당 대표 체제로 돌아온다라..

추석 연휴전에 매듭지을 줄 알았는데 신임 당대표가 되서까지 그걸 계속 지고간다는건... 
집에 난 불 끄는 속도가 심하게 늦네요.
아니면 조국의 수감생활중 그들이 강력한 당내 기득권 세력이 되었던가요.

내년 지방 선거 생각하면 이미 정리했어야 하는 자들인데 말이지요. 


---------------------------------------------------

조국, 비대위원장 사퇴 

“당대표 출마하겠다···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


조국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당대표 출마를 위해 비대위원장직을 사퇴했다.

조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를 마치며 “당대표 출마를 위해 오늘 오후 비대위원장직을 사퇴한다”며 “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

조 비대위원장은 자녀 입시비리와 여권 인사 감찰 무마 혐의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복역하다 8·15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지난 8월 출소했다. 당내 성비위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지난 9월 당 비대위원장으로 조기 등판했다.

조 비대위원장은 “비대위를 통해 자기 성찰과 상호 존중이 있을 때 비로소 공동체가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그게 국민 신뢰를 회복하는 느리지만 가장 빠른 길”이라고 말했다.

조 비대위원장은 “오늘 비대위원장을 내려놓지만 당은 남은 ‘뉴파티 비전’을 잘 마무리 해주길 바란다”며 “혁신은 끊임없는 이어달리기이고, 23일 선출되는 새 지도부가 이어받아 잘 이어 달릴 것”이라고 말했다. 조 비대위원장은 지난 3일 레드팀 직설위원회 구성, 당원시민의회와 혁신 인재 추천제 도입, 전국 시도당위원회 연석회의 개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정당민주주의 혁신안을 발표했다.

혁신당은 이날부터 10일까지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후보자 등록을 받는다. 전당대회는 23일 충북 청주시 오스코에서 열린다.

-----------------------------


규정 짤


Lv60 달리는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