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오피셜) 북중미 월드컵 모든 예선 마무리 본선 직행 진출국 모두 확정

아이콘 슬기로움
댓글: 5 개
조회: 961
추천: 3
2025-11-19 15:11:00




























































​​​​https://youtu.be/937GQ6SG5_o?si=1fgp-luqplnW6CIP 
(덴마크 vs 스코틀랜드)
https://youtu.be/OUINZJ5X5H0?si=G67wIZmbYQ5Igk_a
(헝가리 vs 아일랜드)

https://youtu.be/Wo7ye-umI9A?si=GM69TCkCpQuPQnRC
(이라크 vs UAE)

https://youtu.be/8jxA3eV6ZBE?si=RbkRnLW2r4BzSr4U
(파나마 vs 엘살바도르)
https://youtu.be/g9N_4LpVU1g?si=4obXk8vCXWKNLt3B
(과테말라 vs 수리남)
https://youtu.be/47A0RmKfETs?si=QdJO8v0gWcH5YUzm
(자메이카 vs 퀴라소)

https://youtu.be/L-DdRWGZklE?si=jzjs2ox73pOInTgC
(나이지리아 vs 콩고 민주공화국)
.
.
이번주 아프리카 플레이오프,아시아 플레이오프,유럽 지역예선 최종전,북중미 카리브해 지역예선 최종전까지 마무리 되면서 본선 직행 진출 42개국이 모두 확정되었습니다.


확실히 48개국이다보니까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도 정말 낯선팀 또는 정말 월드컵에서 흔히 보기 어렵던 옛날 팀들도 많이 보시게 될것 같아요.


이번에 첫 진출국이 꽤 있습니다.요르단 우즈벡 퀴라소 카보베르데등등.
스코틀랜드 노르웨이 아이티 콩고민주공화국등은 몇십년만에 진출이구요.

우선 아시아 플옾부터 보자면 지난달 사우디와 카타르의 불합리한 편파적 경기 운영때문에 공평하지 못한 대우로 이라크와 UAE가 많은 피해를 받았는데 그럼에도 대륙별 플레이오프는 가야하기때문에 단두대 매치를 이번에 했죠.

1차전 1-1 이었는데 2차전도 정말 팽팽했었습니다.추가시간에 나온 이라크의 극장골로 인해서 이라크가 기적을 만들고 합계 3-2 스코어로 대륙별 플레이오프에 가게 되었습니다.


아프리카는 각조 2위였던 나이지리아 vs 가봉 / 콩고민주공화국 vs 카메룬이 단판 승부로 올라온 나이지리아 vs 콩고민주공화국의 결승에서 콩고민주공화국이 승부차기로 대륙별 플레이오프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나이지리아는 억울한지 주술타령 하더군요.나이지리아는 2연속 진출 실패입니다.


유럽은 정말 강팀들도 안심못하는 지역예선인데,독일과 벨기에도 마지막까지 좀 손에 땀을 쥐었습니다만.
최종전에서 골을 몰아치면서 안정적으로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했습니다.이 두팀은 만약에 졌었다면 플레이오프로 갔을거에요.
강팀중에 가장 못한 팀은 이탈리아와 스웨덴인데 특히나 스웨덴은 아예 무승으로..간신히 네이션스리그 서열로 플레이오프를 가게되는 진귀한 광경으로 만들었네요.


저 개인적으로는 이탈리아와 스웨덴이 플레이오프에서도 떨어질 확률이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이탈리아는 이번에 못가면 벌써 한 3번째 못나가게 되고 스웨덴은 2번째입니다.


가장 극장 경기는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가 연출했는데 진짜 라이브 본 사람이 승자!
오스트리아도 지면 못갈뻔 했지만 무승부로 보스니아를 제치고 직행으로 갑니다.

이제 유럽 플옾은 네이션스리그 서열 4개국(루마니아 스웨덴 북아일랜드 북마케도니아)과 2위 16개국이 내년 3월에 모여서 단판 패스 토너먼트 2경기를 모두 이긴 4개국이 막차 타게됩니다.
코소보도 독립한지 얼마 안됐는데 이번에 플레이오프에서 기적을 만들기를 응원해봅니다.

그리고 만약에 북아일랜드까지 월드컵에 가게된다면 영국 연방 4개국이 모두 월드컵에 가게되는 역사가 만들어집니다.거기에 아일랜드도 가서 같은조가 된다면 재밌을것 같구요.

게다가 네이션스리그가 이렇게 3~4위로 떨어진 팀들을 구사일생하게 만드네요.

마지막으로 북중미 카리브해 지역예선 최종전은 개최국인 미국,캐나다,멕시코가 자동진출로 빠지다 보니까 약팀들의 기세가 매서웠습니다.이런 기회를 놓칠수가 없죠!

개인적으로는 수리남까지 올라와서 수리남 아이티 퀴라소같이 모두 신선한 팀들의 본선 진출을 기대했건만 수리남이 마지막 경기에서 과테말라에 크게 잡히고 파나마가 엘살바도르에게 이기면서 파나마가 직행 버스 탔습니다.

그리고 카보베르데가 가지고있던 역대 최소 인구 진출국(50여만명)의 기록을 깨고 퀴라소(15만여명)가 역대 가장 최소인구의 진출국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록이 깨지려면 극히 면적이 적은 섬나라들이 진출하지 않는 이상에는 쉽지 않을겁니다.태평양이나 유럽의 페로 제도같은 소국말이죠.또한 퀴라소는 네덜란드령 국가라서 지도자들도 네덜란드인이 많았었는데 히딩크 감독님의 마지막 지도자 생활 했던곳이이기도 하면서 지금은 아드보카드 감독님이 지휘하고 계십니다.
지금 연세가 78세인데 월드컵 진출국 지도자중 가장 고령의 기록을 세우게 되셨습니다.
우리랑 인연이 깊은 감독님이셔서 많이 반갑네요.ㅎ

북중미 전통 강국인 코스타리카와 온두라스가 모두 승점과 득실차로 밀리면서 탈락하게 되었고,자메이카와 수리남이 대륙별 플레이오프로 가게되었습니다.

대륙별 플레이오프도 진출국이 모두 확정되었습니다.
아시아 : 이라크 / 오세아니아 : 뉴 칼레도니아 / 북중미 : 수리남,자메이카 
아프리카 : 콩고 민주공화국 / 남미 : 볼리비아 
로 결정 되었습니다.

피파랭킹 상위인 이라크와 콩고민주공화국은 부전승으로 올라가며 남은 4개국이 먼저 경기를 치른후에 여기서 각자 이긴 팀이 이라크 or 콩고 민주공화국과 결승으로 만나며 2개국이 본선 진출하게 됩니다.
경기는 내년 3월에 멕시코에서 열립니다.

유럽 플레이오프와 대륙별 플레이오프 대진 추첨은 내일 밤 9시 넘어서 피파 유튜브로 생중계 예정이며
12월 6일에 먼저 조 추첨으로 자리는 미리 정해집니다.
이들은 모두 4포트 입니다.

피파랭킹도 곧 확정되서 나올것 같은데,우리는 실시간으로 보면 22위로 2포트 확정 같습니다.
첫 2포트인데도 뭔가 3~4포트 팀들에서도 강팀이나 너무 도깨비 팀이 많아서 변수가 가득하고
1포트는 개최국인 3개국을 만나야 가장 좋을것 같아요.다만 이중에서도 멕시코는 안 만났으면 합니다.
캐나다가 가장 최선이긴해요.미국도 기복은 있지만 요새 다시 폼이 오르고 있더라구요.

이제 북중미 월드컵의 시간이 다가오는데,모든 팀들 여기까지 오느라 고생많았고 축하드리며, 떨어진 팀들에게도 위로를 드립니다.

우리는 우리 나름대로 잘 준비 해야할텐데 말입니다.

초 인벤인

Lv91 슬기로움

레드벨벳,브브걸,러블리즈,오마이걸,트와이스 좋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