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도 일본 컨텐츠 진짜 좋아하는편이고 중국인들중에는 아직 일본 여행이나 컨텐츠 소비하는 분들이 있긴 합니다만은(의외로 자제령따위 신경 안쓰는 중국인들도 소수 있는듯) 확 줄어든게 확실히 전체주의 국가성격이 쎄기는 합니다.중국정부가 전방위적으로 압박하는 분위기도 쎄고 중국은 영상물로도 특정국가 조롱하는게 많죠.대만.미국 조롱할때도 그랬으니까요.
군사적 압박까지 거세지는데 중국놈들이 과격한거 모르는것도 아니고 센카쿠열도 사태때도 불매운동에 돌팔매질에 영사관테러에 별의별 폭력적인일이 가득했었습니다.
저때의 일이 지금 또 일어날지는 모르겠지만 다카이치는 대체 출구전략을 어떻게 짤려고 이러는지 잘 모르겠네요.지금도 뭔가 되돌려 놓으려는 모습은 안보입니다.
한국 아이돌업계는 일본인.중국인 멤버들 있는 그룹들이 꽤 많아서 그 팀들은 지금 부담스러운 상황이 있긴 합니다만
다른 분야를 보면 중국이 우리를 자기들 편으로 끌어들이려는 모습이 묘하게 느껴집니다.이럴때일수록 우리는 정신 바짝차리고 이익은 얻되,안좋은 대립 상황에 이용당하면서 끌려 들어가지는 맙시다. 일본도 그렇지만 중국도 속이 음흉하기로는 으뜸인지라 선동질이나 교묘한 짓들 잘하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중국이 AI산업도 같이 협력하자는데 우리는 이미 다른나라.업체들과 같이 손잡고 있는터라..그리고 중국 AI는 여러 국가들에서도 다들 경계하고 있죠.
가장 이익이 되는 곳은 관광업계 같습니다.주가도 들썩거리는것 같은데. 사실 중국인의 1위 여행지는 일본입니다.그러나 지금 상황은 한국이 반사이익 얻을 환경인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