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강아지도 식당 같이 간다…3월부터 '반려동물 출입' 가능

츄하이하이볼
댓글: 50 개
조회: 2816
추천: 3
2026-01-04 10:23:38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8692643?sid=105



이번 개정에 앞서 식약처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약 2년간 규제샌드박스 시범사업으로 운영한 결과,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의 위생·안전수준 개선, 업계 및 소비자 만족도 향상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에 출입할 수 있는 반려동물의 범위는 개와 고양이로 하고, 이 경우 위생관리를 위해 반려동물이 조리장, 식재료 보관창고 등 식품취급시설에 드나들 수 없도록 칸막이, 울타리 등 장치를 설치해야 한다.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하려는 영업자는 손님이 음식점 출입 전에 반려동물이 동반 출입할 수 있는 업소임을 알 수 있도록 영업장 출입구 등에 표시판 또는 안내문을 게시해야 한다. 

영업자는 음식점에서 반려동물이 보호자에게서 벗어나 자유롭게 이동할 수 없다는 내용의 안내문 등을 게시하고, 동물 전용 의자, 케이지, 목줄 걸이 고정장치 등을 구비해야 한다. 반려동물이 보호자를 벗어나 다른 손님·동물과 접촉하지 않도록 접객용 식탁, 통로의 간격을 충분히 유지해야 한다. 또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반려동물은 출입이 제한됨을 표시해야 한다. 

음식을 진열·보관·판매·제공할 때는 반려동물의 털 등 이물질 혼입을 방지할 수 있는 뚜껑·덮개 등을 사용하고, 반려동물에게 제공되는 식기 등은 손님용과 구분해 보관·사용해야 한다. 또한 반려동물의 분변 등을 담을 수 있는 전용 쓰레기통을 비치한다.



2022년에 시행예고했고 2023년부터 일부 시범 적용했었는데 결국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동반 가능 매장에서 

다리에 이상한 느낌이 들어 보니까 목줄 안 한 개였거나

식탁 위에 개를 올려놓는 걸 목격하는 등 

불쾌한 경험이 있었기에 잘 운영될거라는 기대는 안 하는 편입니다. 


배달앱에도 동물 동반 가능 매장 표시를 의무화했으면 하구요. 



Lv41 츄하이하이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