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XoOMwNY9sWI?si=sy_sw3UJF-7igPFp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832895?sid=004https://n.news.naver.com/article/127/0000038687?sid=102https://m.sports.naver.com/general/article/144/0001090104https://m.sports.naver.com/general/article/005/0001824508.
.
중계 라인업에 배성재가 있다는것을 보고 이미 눈치챘네요.
아 지상파는 올림픽 중계 못하게 됐구나라는것을요.
원래대로면 배성재의 스포츠중계 최우선은 스브스거든요..
(지상파 케이블 종편이 같이 중계 가능하다면 무조건 스브스 선택하는게 배성재)
스브스가 과거에 올림픽 월드컵 단독중계 했을때도 욕 많이 먹었었는데..jtbc는 얼마나 잘하는지 한번 봅시다..
대신 지상파에게 무상으로 4분이상 자료화면 영상은 제공할거라고 합니다.(유튜브에는 올라올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타 방송사들은 기존같은 경기 중계영상 들어간 웹 컨텐츠는 못할것 같습니다.)
지상파 3사도 재판 분쟁까지 하면서 jtbc에게 재구매 노력은 했지만 결국 불발됐네요.북중미 월드컵은 중계할수 있을지..
월드컵은 지상파가 정말 놓고 싶지 않을텐데요.올림픽보다 인기도 많고 광고도 더 많을테니까요.
경기숫자도 많고 일정도 길어서 jtbc가 혼자 감당 가능하기에는 버거울겁니다.
그리고 성승현 캐스터도 지난번에 축구중계도 했듯이 이제 격투기 넘어서 스포츠중계도 많이 하려나 봅니다.
해설위원도 스타급으로 준비했네요.
요즘 지상파 3사들이 참 어렵습니다.유튜브와 ott에 밀려서 드라마 예능 교양 뉴스 시청률등이 다 예전만큼은 안나오죠.
거기에 해외 스포츠 중계권들은 갈수록 비싸지고 있습니다.
패키지 판매도 많구요. 인기 해외 스포츠들도 대부분 지상파가 포기한지 오래되었습니다.
사실 지금 afc 중계권도 아시안게임 중계권도 쿠팡과 스포티비가 가지고 있는것을 재구매해서 중계하고 있어요.
(지상파가 wbc,afc 축구대회들,아시안게임은 재구매로 중계권 있습니다.패럴림픽은 kbs에서 중계권 땄습니다.)
ioc와 fifa까지 중계권료 높게부르니 지상파는 보편적 시청권의 양해와 배려만 구할뿐.이제는 하소연만 하더군요.
jtbc는 네이버와도 계약을 맺었는데 보편적 시청권에 문제없다면서 지상파에 무조건 헐값에는 주지않았습니다.그러다보니 결국 공동중계 불발되고,단독중계로 가네요.
오늘 선수들 미디어데이도 열렸었고,보름 남기고는 공식 출정식 행사도 열릴겁니다.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이 요청한대로 이재명 대통령도 진천선수촌에 한번 들리실것 같구요.
그나저나 이탈리아는 올림픽 준비가 여전히 서투네요..
여전히 짓지 못한곳도 많습니다..아이스하키 경기장 폭 좁아진것은 NHL 선수들이 받아들이려나..
그리고 스피드스케이팅장은 임시 건물인데 패션쇼장을 활용해서 만드는 최초의 스케이팅장이라네요.대회 끝나고나면 철거한다고 합니다.
개막식은 AC밀란과 인테르의 홈구장인 산시로 경기장에서
폐막식은 베로나 원형극장에서 열립니다.
개막식에는 머라이어 캐리도 등장 예정
이탈리아에서 열리니 중계 시간은 토리노 동계올림픽때랑 똑같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