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86세대 내로남불 피로감…6070만큼 '보수화' 된 2030 [이제 통합을 논하자]

아이콘 슬기로움
댓글: 49 개
조회: 1403
2026-01-08 08:33:22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495235?sid=100
https://youtu.be/Nknj0snc0Rg
(이 다큐 작년껀데 볼만합니다.전세계 현상에 대해 인터뷰하고 분석한것이라 시청 추천드립니다.)

지금의 중장년층 어릴때도 윗세대들이랑 많이 싸우고 개성도 강했던 유행들이나 사고관념들이 있었는데 그때의 폭풍이 지금은 더 쎄게 오는것 같네요.

결국 세대차이와 갈등을 줄여나아가야하는것이 중점으로 보입니다.
청년세대들에게 공격적인 지적질과 특정단어 양산들이 나오니까 더 반발하면서 청년세대들이 기성세대들을 비꼬고 조롱하는것 같아요.
서로가 터놓고 소통하고 무엇을 이야기해야하고 고쳐나아가야할지 대화하고 바꿔나아가야할 세상 같습니다.

맘에 안드는 못난부분있다고 세대 성별 지역 집단전체를 공격하고 그런 문화를 만들면 결국 돌아오는것은 서로를 향한 악감정과 공격뿐이지 성찰과 반성이 아니더라구요.


일단 단순히 방치한다고 풀릴 문제가 아닙니다.

이들도 언젠가는 중장년이 되고 사회주축이 될것이며,10대들이 청년층을 형성할텐데 향후 2~30년후를 생각한다면 대한민국의 세대갈등과 이념갈등 또는 미디어와 sns 문제들을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더 악몽같은 사회를 만들고 싶지않다면 말이죠.

지금의 중장년층이 노년층됐을때에
그때의 중장년층과 청년층이 모두 극단적 보수화가된 세상이 안되게 통합된 사회를 빨리 구축하고 제대로된 세상 효능감을 체감해주고 사회를 어지럽게하는 정치 종교세력들과 요소들은 빨리 제거하고,사회대개혁으로 모두가 행복하고 분열없이 소통되고 안정되게 만들었으면 합니다.

그낭 싫다고 욕만 실컷하고 조롱한다고 저절로 고쳐지거나 바뀌지 않습니다.세월이 약이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으나 이들이 나이들어서 결혼하고 애낳고 교육도 시키게 되거나 또는 남을 가르치는 직업이 될수있는데 더 악화되지 않으려면 절대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이러다가 지금의 중장년층이 다 세상 떠날때인 4~50년 후에는 전세대가 다 극단주의자들이 될수도 있다 이말이에요.두려움을 넘어 공포심을 가져야 합니다.
대한민국 망하라 그래! 이런식의 좌절도 싫습니다.

다른나라들도 그렇습니다.청년 극우가 많아져서 세상이 혼란스럽죠.정치인들도 나약하거나 극단적이구요.
경제문제도 더 양극화를 필히 줄여나아가야하고 사회통합에는 소통이 필수이며 일상적인 체감도 외교적인 부분들도 가려운 곳 잘 긁어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박근혜 탄핵시즌과 17대선 18지선 20총선까지는 그래도 이리 심각하지는 않았었어요.그때는 노인세대들만 쭉 같은 길이었죠.

이재명 정부가 줄곧 이야기하고 있는 국민통합을 꼭 임기내에 확실하게 기반을 잘닦고 많이 만들어놓을수 있었으면 합니다.
저도 청년과 중년사이에 있는 사람이지만
이재명 정부가 꼭 할수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더 중요한것은 효능을 맛본 이후 더 제대로 투표도 잘하고 정치인들도 잘해서 좋은것만 계속 물려줘야하는 연속성이 필수입니다.

또한 각 가정에서도 아이들이 올바른 정치 사회적 사고관념이 세워지려면 시사부분이나 법과 제도 인권문제들을 자주 가르치고 화합하는 방법 상식들을 가르쳐야한다고 봐요.
근데 가정에서도 소홀하니까 학교에서도 민감해져서 가르치기 힘들어합니다.지혜로운 선생님이 특별한 교육 하려고하면
학부모들이 민원 올리고 애들 좋은 학교보내는 교육만 시키라고 닥달하니 학교 선생님들도 그런것을 가르칠 기회가 사라집니다.

이렇게되면 결국에는 아이들이 어른되고나서까지도 커뮤니티.sns.일부 자극적인 기사들 거기에 또래들과만 이야기하면서 그게 올바른 지식인줄 알고 지내게 됩니다.

이런 부분도 저는 모두가 고쳐나아가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자면 그냥 서로 밀어내고 욕하고 조롱한다고 일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방치는 곧 더 사회를 혼란하게 하니까요.

우리 사회가 어릴때부터 정치 사회 상식교육들을 제대로 시키기보다는 대학 잘가고 돈많이 벌고 그런것만 생각하기때문에 아이들이 올바른 지혜를 못갖추고 입시 경쟁만하는 야생속에서만 살게 하는것 같습니다.그게 imf 이후에 더 심해졌다고 생각해요.
각박한 경쟁과 양극화만 심하게 만드는.

가족끼리는 정치 이야기하면 싸운다고 하니 더 피하는 측면도있구요.

법과 제도도 부모님들이 평소에 제대로 지식을 갖춰야만 아이들과 소통가능하겠군요.

결론적으로 부모님도 끊임없이 배우면서 그 배움을 아이들에게 전파하면 아무리 넷상에서 이상한 소식들이 들려와도 올바른게 무엇인지 걸러낼수있는 판단능력이 생길것이라 봐요.

가정에서의 올바른 교육이 학교에서는 심층학습이 가능할테고 그리되면 똑똑한 사람뿐만 아니라 올바른 사람으로 커가는 토대가 될겁니다.

학교는 부모님 민원때문에 특별한 교육들의 제한이 생기니 아쉽습니다.

인적자원에만 매달려서 급속 성장한 부작용 같기도 하구요.
이런 사회가 빨리 고쳐지게 많은 노력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미래에는 더 악화되지 않게요.

초 인벤인

Lv91 슬기로움

레드벨벳,브브걸,러블리즈,오마이걸,트와이스 좋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