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하.. 이젠 감히 이언주따위가 당대표를 내려오라 마라..

아이콘 와켓몬삽질
댓글: 12 개
조회: 1150
추천: 4
2026-01-22 20:33:17
제 시점에서 합당논의 제의는 정청래가 잘한거라고 생각합니다.
합당 추진 전에 의원들한테 먼저 상의하고 추진했으면 과연 찬성하는 의원들이 몇이나 있었을까요?
곧 지방선거가 있는데 당내에서 경쟁자들이 생기는것을 반기지 않을것이고,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조국혁신당의 네임드들이 신경 쓰이겠죠. 게다가 정청래는 계파도 없고 세력도 없는 사람이라 논의과정에서 밀릴 공산도 컷죠.
정청래는 마치 문재인때의 이재명대통령을 연상시킬만큼 당내지지기반은 당원밖에 없는 사람이라 최고위원들이나 평의원들도 대놓고 대거리를 하지 않습니까?
현재 정치 상황이 이준석당이랑 국힘이랑 합당을 먼저 하면 오히려 민주당이 끌려가는 모양새가 될거고, 조국당과의 관계 설정에서 오는 분란이 지방선거에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겠죠.
그러다 만일, 조국당에서 안철수당처럼 행동하기 시작하면 압승하기 힘들어질수도 있습니다.
그때문에 서두른것이라 생각합니다.
당원들과 상의도 안했다고 하는데 미리 공개하면  보나마나 시작도 못했을겁니다.
앞으로,  지방선거 총선 대선까지 이 상태로 계속 가져가면 분명히 손해이고 지금 내란 세력이 깔끔히 일소 되지도 않았는데 만약 다음 대선 때 정권이 바뀐다고 생각해 보세요. 쿠데타 또 일어납니다. 그때는 실패 안 할 거예요 그놈들
저는 개인적으로 조국혁신당과의 합당은 찬성하지만 조국 대표는 대통령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조국 대표를 대통령으로 지지하는 일은 없어요. 그는 그냥 공직을 수행한다면 법제처장정도? 그정도 깜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가 만약 대선에서도 별도로 출마 한다면 위험할수 있어요.
차라리 민주당내에서 주저 앉히는 게 낫습니다.
그나저나... 이언주가 너무 나대는것 같네요. 민주당을 배신하고 공격수역할을 하던자가 민주당터줏대감으로 당원들과 같이 하고 선거로 당선된 당대표에게 저지랄을 하네요.


와우저

Lv52 와켓몬삽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