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트럼프 UN대체기구 앰블럼 공개.

달리는관
댓글: 10 개
조회: 1764
2026-01-23 13:37:18
일단 황금.
엠블럼 중앙 지도는 완전한 트럼프 기준.
전세계 국가를 어떻게든 표기하려 애쓴 UN과 달리
기구 가명칭이 '가자지구 평화위원회'인데 가자지구는 아예 지도에 없음.
누락 정도가 아니라 중동 자체가 없음.


평화위원회 공식 로고(왼쪽)와 유엔 로고. AFP 연합뉴스

-----------------------------------------------------------------------

미국만 보이는 세계 지도?…유엔 흉내 낸 트럼프 평화위원회 황금색 로고 논란 [핫이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가자 평화 등 글로벌 분쟁 해소를 위해 국제기구인 평화위원회(Board of Peace)를 공식 출범시킨 가운데 공개된 ‘로고’도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 외신은 유엔 로고와 비슷한 트럼프식 로고에 주목했다.

실제 이날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서 공개된 평화위원회 로고를 보면 지도 양쪽에 올리브 가지가 그려져 있는데, 이는 유엔 로고와 비슷하다. 

그러나 유엔 로고는 전 세계 지도를 보여주지만, 평화위원회는 미국을 중심으로 북미와 베네수엘라, 남미 일부만 보여준다. 특히 색상 또한 다른데 유엔이 중립적인 파란색인 반면 평화위원회는 트럼프 대통령이 좋아하는 밝은 금색이다. 

이에 대해 뉴스위크는 “평화위원회는 트럼프 대통령의 세계적인 야망과 외교적 위엄을 보여주려는 의도지만 공식 로고는 온라인에서 조롱거리가 되고 있다”고 평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에서 ‘평화위원회’ 설립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가짜뉴스나 AI가 아니라 진짜임.


지난 22일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연례 회의에서 공개된 평화위원회 로고. AFP 연합뉴스

그러나 타스통신 등 외신은 미국과 아르메니아·아르헨티나·아제르바이잔·바레인·불가리아·헝가리·인도네시아·요르단·카자흐스탄·몽골·모로코·파키스탄·파라과이·카타르·사우디아라비아·튀르키예·아랍에미리트(UAE)·우즈베키스탄 등 19개국과 코소보가 서명했다고 전했다. 

또한 영국과 프랑스 등 미국의 전통적 동맹국들은 대부분 거절하거나 참여 의사를 명확히 밝히지 않았으며 한국은 참여 여부를 검토 중이다.



Lv62 달리는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