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정청래 합당 건에 대해서..

아이콘 비요비타
댓글: 85 개
조회: 1477
추천: 4
2026-01-24 21:21:42


거 참 답답하네요.
누가 정청래 사람이 싫답니까?
정청래가 아무와도 상의없이 폭틴 터뜨리듯이 합당 발표한게 영 아니란거죠.
'민주'주의를 이끌어 나가는 정당에서, 하물며 여당인데,
원내 의원은 둘째치고, 최고위원들에게도 귀띔조차 안하고 대뜸 합당합시다.. 이런거면.. 저 오늘 계엄합니다. 하고 계엄 발표한 윤석열이랑 뭐가 다릅니까?
합당 좋다 이거에요. 절차상에 문제가 있었으면 지적할수도 있는거 아닙니까? 지적하는 사람은 누구말처럼 민주당원 아니고, 어딘가로부터 지령받은겁니까?
왜이리 초딩처럼 생각합니까..?
무슨 일 날때미다 지들 생각하는대로 안하면 수박에 뭐에..
다 들어내면 50석 될까 모르겠내먄..
민주당이.. 그리고 민주주의가.. 다양한 사고와 의견을 통해 더 나은길을 찾는 이념 아닌가요? 좆중고딩 불량써클처럼 너 우리파 아니면 죽음이야~ 하고 배격하는게 민주주의입니까? 정청래면 잘못된 방식이어도 무조건 눈감고 지지해야 합니까?
인터넷 쇼츠 등 보세요. 일반 사람들 뿐만이 아니라, 각종 시사 방송에 민주진영 패널들도 뭐라 합니다.
합당은 시기의 문제지만 필요하고, 당연히 당원 의견을 수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진작에 의총 열어서 "이제는 우리도 합당하여 시너지를 추구해야 합니다.."라고 의견 낼 수 없었습니까?
나오는길에 옆에 붙는 기자들에게.. "민주당은 오늘 의원 총회에서.. 내란 극복과 심각한 국제 정서를 고려해서 같은 의견을 갖는 의원들이 뭉치는 방법에 대해서 논의를 해봤습니다." 라고 말할 수도 있지 않았을까요?
정청래가 독재 주장하면 그것도 따라야 하나요? 이건 너무 치우친 예시죠. 제 말은 이 간극이 사람마다 큰 차이가 있다는 겁니다. 3인의 최고의원 뿐만이 아니라, 저같은 아무것도 없는 일반 권리당원에게도 이렇게 느닷없는 합당제의 발표는 절차를 무시한 점에 있어서 크게 모욕을 받는 기분입니다.
국짐은 그렇다 치더라도, 민주를 지향하는 민주당에서 의견 수렴없이 싸지른 행동은 여기 누가 뭐라 하더라도, 제 입장에서는 영 민주당의 대표답지 못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Lv81 비요비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