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일본총리 공식웹사이트 블로그 글 전부 삭제

빈센트멧젠
댓글: 12 개
조회: 1633
2026-02-19 09:55:17
「소비세 감세는 나의 오랜 숙원이란 것은 완전한 거짓… 공식 블로그 1000건을 검증해 드러난 ‘증세 정치인·타카이치 사나에’의 실체」


기사는 高市早苗 총리가 “소비세 감세는 나의 오랜 숙원”이라고 한 발언의 진위를 공식 블로그 게시물 1000건을 분석해 검증했다는 내용입니다.

총리가 1월 기자회견에서 “소비세 감세가 나의 비원”이라고 말했지만, 실제 정책 공약에는 포함되지 않았고 불확실한 발언이라는 지적이 있습니다.

블로그 과거 게시물을 보면 소비세 감세를 분명히 주장한 글은 거의 없었고, 오히려 소비세 인상에 대한 언급과 정당화가 다수였습니다.

공식 블로그에서 소비세를 언급한 글은 1000건 이상 가운데 소수에 불과했고, 감세 주장은 단 한 번도 명확히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근거로 기사에서는 “감세는 비원이었다”는 발언이 사실과 다르며, 총리가 오히려 소비세 인상 정책을 주도해온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위 기사가 뜨고나서 전부삭제 


“이건 좀 웃기다”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 공식 사이트에서 ‘블로그 전면 삭제’ 의혹… 과거엔 소비세 증세에 이해를 보인 글도 있어 “증거를 없앤 거 아니냐”는 의문 제기


일본 총리 **高市早苗(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자신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과거 블로그 글을 전부 삭제한 것으로 보인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블로그에는 과거 소비세 인상 등에 대해 의견을 밝힌 글들이 포함돼 있었는데, 삭제로 인해 “과거 발언을 숨기려 한 것 아니냐”는 반응이 확산하고 있다.

특히 누리꾼 사이에서는 총리가 과거 블로그 글을 보존한다고 말해놓고 실제로는 삭제한 것에 대해 “말과 행동이 다르다”는 비판이 나왔다.

기사 및 SNS 반응에서 “隠滅(은폐)했다”, “流石に笑う(어이가 없다)” 같은 표현이 등장하면서 온라인 상의 논쟁이 커지고 있다.

이 일과 관련해 실제 공식 입장이나 총리 측 설명은 아직 기사에서 확인되지 않았다는 점이 논란의 핵심이다.










Lv51 빈센트멧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