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고객센터 ARS가 뺑뺑이 돌리는 진짜 이유

인생막장곰탱
댓글: 14 개
조회: 2660
추천: 2
2026-06-22 11:27:14
본인 20대 시절 통신사
고객센터 실장까지 해봄
고객 센터에서 고객 뻉뻉이 ARS 시키는 이유

1. 감당 할 수 없을 만큼 전화가 오는데  고객센터 인력은 겁나 적음
(일단 내 경험상 고객센터 는 최악의 직장이었음) 

2.당연히 돈도 적음

3.그럼 고객들 전화를 한번에 못받는게 당연함

4. 이유는 단순함 고객사(콜센터는 대부분 하청이다)에게 응답률 8~90%로 보고를 해야
콜센터가 돈을 많이 받음 ARS로 고객 지연을 시켜서 한번에 전화 받는 수치를 떨어뜨리면
당연히 수치가 보기는 좋아지고 응대율 응답률은 떡상 한다

5.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콜센터와 일을 주는 고객사 입장에서  고객의 불쾌함과
상담사들의 노동 강도 및 상담사 들의 업무스트레스 는 1도 고려 대상이 아닙니다만?
고객사 혹은 고객센터 업체에서 고객 경험이나? 상담사 업무가 왜 중요 하죠??

6.네 기업들은 돈만보고 돈만 믿고 갑니다.

7.환장의 대 똥꼬쇼

8.뭐 결과론적으로 이런 문제들은 한국에서 절대 개선 안될거고 개선 할 의지도 없을 것 이며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120도 마찬자기 형태로 운영된다

9.고객센터 상담사들이 살자를 하건 말건 그건 고객사(원청 업체) 혹은 고객센터(하청업체) 에서
전혀 고려 대상이 아님


인벤러

Lv53 인생막장곰탱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