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정당의 1인 1표제에 대해서

아이콘 진겟타원
댓글: 11 개
조회: 1340
추천: 6
2026-06-22 21:34:52













지금 민주당은
내란을 극복하고
다시 민주당 정부를 출범시키고
대권과 국회 권력을 가진
우리나라 초유의 거대 정당입니다.

당연히 1인 1표 해야 합니다.
민주당 소속이라면
대표도 1표
국회의원도 1표
최고위원도 1표
대의원도 1표
권리당원도 1표

민주당 내부 경선 혹은 투표에서
투표권이 있다면
그것은 1인 1표여야 합니다.


거기서부터 시작입니다.

과거 우리나라 정치가 어려울 때
민주당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민주당 후보를 지키기 위해
있었던 제도를
지금까지 가지고 간다는 것은

그것은
스스로 고립되는 결과를 초래한다고 봅니다.

민주당은 전라도에 당원이 많으니
당원이 작은 경상도는 소왜된다는
그런 의견도 있는데

그건...
매우 당연하다 봅니다.

당원이 많은 곳에 목소리가 큰게
그게 정상 아닌가요?


당은 당원 민주주의로 운영되는 것이 너무 당연하고
당의 주인인 당원에게 1인 1표가 부여되는 것도
역시 너무 당연하다 할 수 있는데
그 당연함을 거부하고 
반대로 말하는 민주당 사람이 있다면
당원들이 절대 잊지 않고 기억하고 있을 겁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