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최근 여러 이슈로 관심에서 멀어지긴 했는데
김건희는 공직자가 아니라는 등등 여러가지 웃기지도 않는 사유로 여태껏 별로 강한 구형도 안됐고 선고도 안되었다는 점이 포인트.
그런 점에 있어서 이번 뇌물 1심 특검의 7년 구형도 너무나 약하지만 의외로 선고는 감형 안되고 거의 그대로 되었다는 점도 포인트.
그러다보니 김건희가 여지껏 받은 것 중에 이번에 나온게 제일 쎄다는 게 좀 중요한데...
아시다시피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관련해서 2심에서 형량이 4년으로 높아졌고 그 직후 2심 판사의 자살사건이 터짐
그때 은근 말이 있었죠. 이거 혹시 김건희 건드려서 자살당한거 아니냐고 말이에요.
그런데 1심이라고는 해도 그때보다 많은 형량이 나왔다?
혹시나 우려하는 일이 안 터지길 바래야겠네요.
우연이 반복되면 그건 더 이상 우연이 아니게 되는거니까요...
그냥 제 헛소리로 끝나게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