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다스뵈이다 유시민 작가님 이야기를 듣고 난 개인적인 생각

수박은적이다
댓글: 19 개
조회: 1410
추천: 5
2026-06-27 15:23:22


대통령께서 왜 뉴이재명들의 패악질에 대해서 미온적인 태도처럼 보일까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손가혁 이란것들이 생각나기도 했지만

유시민작가님의 재건축 이야기를 듣고 난뒤

대통령께서 민주당 내부에 지지세력이 거의 없다시피 하다보니

뉴이재명이란 지지자들과 민주당의 재건축을 하려한게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더군요

당내부 지지세력이 없는 대통령으로서 뉴이재명이란 기존 민주당에 속하지 않은 세력과 민주당내 지지하는 세력의 연합이면 재건축이 가능하지 않을까? 그걸 외연확장과 연계되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신걸까?

개인적인 생각은 이렇게도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아닐수도 있는게 이건 개인적인 추측일 뿐이니까요


다만 뉴이재명 세력이 민주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세력이 아니고 유시민작가님의 B그룹의 가치에 기반을 둔 세력같아서 지지자라보기엔 무리가 있는거고 예전 손가혁 같은 패악질이 문제인데

대통령께서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외연확장과 통합포용같은 자기 스스로의 함정에 빠진듯이 보여지는데

이번 문제는 대통령께서 예전 손가혁을 쳐낼때처럼 쳐내지 않으면 재건축을 하지도 못하게 되지 않을까 걱정스럽습니다

유시민 작가의 말처럼 재건축을 하기전에 기존에 있던 주민들에게 동의는 받았아야한다는 말이 비수처럼 꽂히더라고요

대통령께서 당대표 시절 박찬대를 차량으로 불러서 대화하던 모습과 대통령께서 김민석을 차량에서 단독 대화 하던 모습이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밀어주는 듯한 모습을 보이시니 지지자들은 불안한겁니다

당원이 원하는 방향과 다른 방향으로 가시니

혹시 대통령의 뜻은 저쪽인가? 근데 지지자들이 보기엔 그쪽은 아닌데?

이런 상황이 지금 반복되는거 같이 보이니까요

참으로 어려운 시간이란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유시민작가의 재건축 발언과 평론가들에대한 이야기에는 많은 공감이 가는 방송이었네요

그냥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 봤습니다

빠르게 검찰개혁과 사법개혁이 완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완수사권 완전폐지를 위하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