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파티 인벤

전체보기

파티 소개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애니메이션
btn
애니메이션
구독하기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파티장 :
  • 천사
부파티장 :
2022-09-07 개설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악] 하츠네 미쿠 - Redial

아이콘 냥마루
댓글: 2 개
조회: 3293
2017-12-03 23:30:13



 하츠네 미쿠(初音ミク)의 오리지널 곡인, <Redial>입니다.

 2013년 3월 20일에 유튜브에 게재한 곡입니다. 작곡가는 KZ라는 분이에요. 대표곡으로는 <Packaged>와 <Last Night, Good Night>가 있어요. 두 곡 모두 밀리언을 넘어선 곡인 동시에 굉장히 오래된 곡이에요. 흠, 하츠네 미쿠가 출시되고 1 년 안에 투고된 거라면 어느 정도인지 아실 거라고 생각해요. 참고로, 하츠네 미쿠가 출시된지 올해로 10주년이죠.

 아, 그리고 니코동 조회수를 기준으로 해서 대표곡을 추정한 거라 그렇지, 이 분의 곡 중 하나인 <Tell Your World>도 대표곡이라고 자부할 수 있어요. 제 생각에는 이 <Tell Your World>가 더 인지도가 높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곡은 2013년 3월 20일에 발매된 앨범, <Re:Dial>에 수록된 곡이자 타이틀 곡이에요.

 이 곡은 MMD의 찰지는 맛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영상의 곡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그 방증으로 영상의 한 장면은 인터넷에서 흔히 돌아다니는 MMD 미쿠 움짤로도 굉장히 유명하죠. 음....... 그냥 마음 놓고 얘기하죠. 귀여움은 정의라고 말해지잖아요? 그리고 본 영상의 미쿠는 굉장히 귀여운 미쿠예요. 그렇다면 굳이 설명을 해야 할까요?


▲누가 그랬던가, 눈을 들여다보는 순간 점점 빠져든.......다......고........

 그런 귀여운 미쿠를 보조해주는 발랄한 멜로디도 굉장히 돋보이는 곡이에요. 통통튀는 댄스에 맞춘 중독적인 멜로디. 신이 절로나는 거 같아요. 그리고 인간 같은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따라한 것이 아닌, 보컬로이드인 미쿠 본연의 매력을 듬뿍 담아낸 기계적인 맛을 잘 살린 조교가 중독성을 더해주고 있어요.

 그러면 발랄한 멜로디와 귀여운 미쿠의 MMD가 돋보이는 곡, Redial. 잘 듣고 가주세요~!



 우타이테인 3000과 샤오링(小凌)이 부른 <Redial>입니다.

 2015년 4월 3일에 투고된 버전이에요. 믹싱 부분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아있지만, 그래도 앳된 목소리의 3000과 맑은 목소리의 샤오링이 듀엣으로 잘 불러서 그런지 듣는 맛이 있어요.

 아, 참고로 이 둘은 중국인이에요. 그리고 곡을 부른 샤오링을 인터넷에 검색하면 중국인 가수가 뜨네요. 진짜 동일인물인지, 아니면 이름만 같을 뿐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 샤오링이라는 중국 가수 분의 노래를 듣고 목소리 톤을 비교해보면 거의 비슷한 거 같아요. 뭐, 샤오링 가수 분도 원래는 인터넷 가수였다고 하니까 진짜일 가능성이 크네요.

 그러면 잘 듣고 가주세요~~~!

인벤러

Lv78 냥마루

네이버 블로그 운영 중: https://blog.naver.com/zkdlsk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