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파티 인벤

전체보기

파티 소개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애니메이션
btn
애니메이션
구독하기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파티장 :
  • 천사
부파티장 :
2022-09-07 개설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악] 하츠네 미쿠 - 좋은 꿈을

아이콘 냥마루
댓글: 2 개
조회: 3736
추천: 7
2018-05-04 03:56:23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인사말을 다는 냥마루예요.

 솔직히 한동안 인사말 부분을 생략하고 썼는데, 뭔가 밋밋한 느낌 때문에 오랜만에 다시 달아봤네요.

 뭐, 그건 그거고...... 이번에 소개할 곡은 하츠네 미쿠(初音ミク)의 오리지널 곡인 <좋은 꿈을(良い夢を)>이에요.

 2011년 8월 22일에 투고된 곡이에요. 투고 날부터 많은 시간이 지난 곡이다 보니까 성능면에서 어쩔 수 없이 최신 하츠네 미쿠 버전 보다는 기계음의 정도가 돋보일 정도로 심할 수가 있어요. 특히나 이번 곡처럼 잔잔하고 부드러운 곡일수록 더 그럴 수가 있다 보니 기계음에 예민한 분들은 바로 아래로 넘어가셔서 우타이테 버전을 들어주셔도 돼요.

 작곡가는 니오P(におP)이에요. 대표곡은 <rain stops, good-bye>와 <Tómur> 등의 곡이 있어요. 이분의 곡은 대부분 감수성을 자극하는 발라드 풍의 락이에요. 서정적인 가사와 느긋한 템포의 부드럽거나 잔잔한 멜로디가 굉장히 인상 깊어서 이런 곡을 주로 들으시는 분들에게는 한 번 찾아볼만한 보컬로이드 작곡가죠.

 <좋은 꿈을>은 여러 작곡가가 참여하는 게 특징인 컴플레이션 앨범인 <EXIT TUNES PRESENTS Supernova 6>에 수록되어서 2011년 9월 21일에 발매되었어요. 별로 중요하지는 않지만, 이 앨범에는 니오P 만이 아닌, 40mp의 <시력검사(シリョクケンサ)> 같이 유명한 작곡가의 곡도 수록되어 있어요.

 이 곡은 부드럽고 포근한 분위기의 멜로디가 굉장히 매력적인 곡이에요. 듣고 있으면 마치 캠핑장에서 모닥불 하나 피워 놓고, 담요 한 장에 몸을 감싼 채 따스하고 씁쓸한 커피 한 잔을 나홀로 들이키고 있을 때의 기분 같아요. 따스하고 느긋한 멜로디가 홀로 걷는 산책길처럼 마음을 진정시켜주지만, 전체적으로 무거운 멜로디는 쓸쓸하게 느껴지죠.

 이처럼 가사도 굉장히 부드럽지만 그만큼 안타까운 감정이 듬뿍 섞인 게 마치 따스한 커피 같아요. 연인과의 이별을 듣고, 사랑하는 이를 위로하며 마지막 인사를 남기는 내용의 가사 안에는 사랑하는 이를 위하는 감정과 헤어지고 싶지 않다는 감정이 고달프게 뒤섞여 있어요. 그 내세우지 못하는 안타까움이 곡을 더욱 쓸쓸하게 해주지만, 연인을 감싸는 따스한 감정이 곡을 매우 포근하게 해주는 거 같네요.

 하츠네 미쿠의 조교는 좋다고 생각해요. 년도를 생각했을 때 기계음의 정도도 적당하고, 거친 발성 사이에서 부드러운 음색도 잘 살려냈어요. 하지만 그래도 역시 잔잔한 멜로디에 거친 기계음은 물과 기름 같은 관계. 성능에 따른 어쩔 수 없는 결과이겠지만, 성능에 의한 거친 기계음이 나름 잘 살려낸 부드러운 음색에도 부드러운 멜로디와 제대로 섞여들지 못하고, 마치 억지로 끼워넣는 부품처럼 도리어 곡의 몰입을 방해하고 있다는 느낌도 들어 안타깝게 느껴지네요.

 그러면, 포근한 이불과도 같은 곡, 하츠네 미쿠의 좋은 꿈을. 잘 듣고 가주세요.



 아부란(あぶらん)이 부른 <좋은 꿈을>입니다.

 2011년 8월 23일에 투고되었어요. 부드러운 목소리가 곡과 굉장히 잘 어우러진 버전이에요. 게다가 안타까움과 따스함이 서로 뒤섞인 애매한 감정을 잘 담아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거 같아요.

 또한, 뭔가 가사의 시점이 직접적이지는 않지만 남자인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남성 목소리가 이런 부분에서 곡에 몰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거 같네요.



 탈선구(脱線ぐーぅ)가 부른 <좋은 꿈을>입니다.

 2016년 10월 2일에 투고되었어요. 남성의 목소리를 들었다면, 여성의 목소리를!! 라는 것도 이유 중에 하나이지만, 시원스러운 가창력이 마음에 들어서 들고왔어요.

 거기에다가 원곡에는 없는 코러스 덕분에 원곡과는 다른 인상을 주고 있어서 여러모로 곡을 즐길 수 있는 다른 요소가 되어주네요.

 그러면, 우타이테 곡도 잘 듣고 가주세요~~~

인벤러

Lv78 냥마루

네이버 블로그 운영 중: https://blog.naver.com/zkdlsk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