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후 한국 갈때 꼭 사야 할 귀국 선물, 쇼핑 리스트~ 이렇게만 사가면 절대 실패하지 않습니다.
드디어 동생네 가족의 베트남 하노이 여행 4일차 마지막 날!!!
마지막 날! 한국 귀국 전 본인,가족과 지인분들에게 기념품과 선물을 사기 위하여 오전 11시에 베트남 하노이 호텔에서 그랩 택시를 이용 하노이 서호에서 중화 빅C마트로 이동하였습니다.
그나마 하노이 대형마트 중에는 가장 저렴하고 다양한 상품들을 보유한 대형 마트가 빅C마트 입니다. 구글지도나 블로그에서 게시글들을 검색해 보면 하노이에서 롯데마트 보다 저렴하다고 합니다. 예전에 와 본 결과...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요!
빅C마트에서는 먼저 푸드코너에서 4가지의 베트남 로컬 음식을 저렴하게 먹었습니다. 여기 음식 맛은 딱 마트에서 파는 음식... 하지만 다양한 종류의 로컬 푸드와 외국계 푸드를 저렴하게 파니 여행시간이 많이 없지만 베트남 로컬 음식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에 와서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물품을 사는 마트안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자크가 있는 조금 큰 가방들은 맡기거나 또는 케이블타이로 잠금을 해야 입장이 가능하오니 이 부분도 잘 명심하시고...
기념품과 선물은 아래와 같이 구매하였습니다.
1.커피 - 최근에 한국사람들에게 맛있다고 입 소문난 아치커피를 여러개 구매함! 최근에 베트남에 오신 한국 분들이 귀국 선물로 많이 사가는 추세입니다.
2.라면 -역시 하오하오(베트남 새우탕 라면)는 한국사람에게 너무 익숙한 맛이죠! 가격은 개당 200원 입니다. 그리고 한국의 오징어 짬뽕과 맛이 비슷한 해물라면도 350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3.열대 과일 말린거(젤리식) -망고 및 다양한 열대 과일 말린거 정말 진리죠... 가격은 한봉에 2,000~3,000원 정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