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IT] 게임내 끊김현상 질문입니다.

아이콘 Srwofbest
댓글: 2 개
조회: 1486
2023-10-15 01:08:45

안녕하세요  날이 추워지는데 모두 옷 잘챙겨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인 게임내에 끊김 문제가 좀 있어 질문이 있습니다.


그래픽 : 2080 슈퍼

CPU : i7-9700k

렘 : 32기가 & 파워 850 & 모니터 LG850 제 스펙 간단히 이정도입니다. 

아 하드는 1TB SSD 삼성꺼입니다.


우선은 주로하는게임이 와우 , 디아4 , FPS(에이펙스.배틀필드3~4 2042),롤체 + 기타 싱글겜(라오어 데드스페이스등등) 입니다.


와우 + 디아4같은경우 서버렉이나 컴터을 오래써서 그런지 아주 가끔 잔깐 멈추는 형상이 있고 문제로 느껴질정도도 없고 게임 플레이에 지장없을정도입니다. (싱글겜도 동일) 근데 FPS 게임에서 문제가 좀 심각합니다.


가장 문제는 에이펙스같은 경우 적과 대치상황에서 뚝뚝 프레임드랍이라 해야될까요? 게임이 끊기는 형상이 있어 거의 플레이가 매번 지는게 당연시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제 컴터 문제인지 서버문제인지 여러 검색 및 시도한 결과 서버렉이 있는 게임이 맞긴하지만 제 컴터에서도 문제가 있는것같습니다. ( 에이펙스dx12 시도해봤고 게임 복구 및 완전히 지우고 재설치도 했었습니다.)



그러는 와중 지포스 익스피리언스가 게임 성능저하에 영향이 잇다는 내용을 봐서 그것또한  설정내 오버레이 끄기 또는 삭제까지 돌려보았지만 개선되는 부분은 크지않았습니다.


그래서 현재 이렇다할 해결방법을 찾지 못하는상황입니다. 코로나 시작때쯤 구매한 컴터인데 대략 3~4년정도된것같습니다. 포멧을 한번도 한적이 없는데 포멧을 해볼까 하는데 이것도 크게 도움이 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SSD의 경우 예전 하드시절처럼 1~2년에 포맷한번씩 해주면 좋다 있다고 들엇는데 , SSD의 경우 그렇지않다는 이야기을 검색으로 본적이있습니다. 그렇다고 컴터을 험하게 쓰거나 청소을 안하는적도없이 매우 쾌적하게 관리중입니다 펜에 먼지안쌓이게 최소 2주에 한번씩 못해도 3주에 한번씩은 청소중입니다.


게임내의 끊김현상에 대해 기록해둔 영상이나 자료을 수집해둔게 없긴한데... 누가봐도 좀 끊기는것같다? 라고 말나올정도입니다 ㅠㅠ


이문제로 인해 포맷 또는 새로운 컴터을 새로이 맞출까하는 생각도 드는 상태인데 혹시 이러한 문제가 있을경우 어떻게 해결할수있는지 고수님들에게 질문드려봅니다.


대댓글 반응이 좀 느리지만 더 필요하신 정보같은게 있으시면 꼭 확인해서 따봉과 대댓글 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__)


항상 너무 감사합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세요! 

와우저

Lv51 Srwofbes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